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사진출처 = 고용노동부

고령화사회에 접어든 현대사회에서 고용유지와 노후를 준비하는 일은 당연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중장년 층에서 일자리를 새로 구하거나 도전하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보는 것도 눈 여겨 볼 수 있겠습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란?

만 40세이상에게 전직 및 재취업과 생애경력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센터로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애경력 설계서비스를 지원하여 자가진단을 해 보고 그에 따라 맞춤 정보를 제공하며 자가진단으로 이루어진 기초정보와 결과를 확인하여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합니다.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2단계에서는 전직 스쿨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직무특화 프로그램으로 전직준비를 하고 기관을 연계하여 직업훈련이나, 창업 등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또한 신중년 층의 적합직무개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나서 개인별 상담을 통해 적합직무를 알선하고 수혜자 상황 모니터링과 정보제공으로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집니다.

본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신청하는 방법은 전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워크넷 사이트 접속하여 전직지원서비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선택하고 컨설턴트 배정 후에 1:1 맞춤으로 컨설팅이 진행되고 구직목표 설정, 면접클리닉, 채용정보 제공 등을 지원하며 경력관리 점검을 통해 준비를 하도록 지원합니다.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직장 적응을 돕고 훈련상황을 체크하는 등의 상담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새로이 직장을 알아보는 중장년층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