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관련주 소개

사진=픽사베이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엎친데 덮친격으로 유럽에서는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미크론은 확산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 예상함에 따라 각국의 비상이 걸리기도 하였는데, 이렇다보니 오미크론 관련주 역시 집중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오미크론의 변종과 관련된 사망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이전 변이보다도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환자수가 급증, 사망자가 증가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사진= 네이버검색

가장 먼저 소개할 오미크론 관련주는 현대바이오입니다.

이곳은 오미크론은 물론 코로나19변이까지 해결할 수 있는 치료용 경구제 연구성과를 공개함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씁니다.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된 곳으로써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코로나19 경구제인 cp-cov03을 세계최초로 개발함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사진=네이버검색

두번째 랩지노믹스는 2002년에 설립을 시작으로 진단제품 개발업과 체외진단 서비스 개발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오미크론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이곳의 진단키트가 오미트론을 포함한 모든 변이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사진=네이버검색

그 다음 유바이오로직스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곳으로써 콜레라 백신 치료제가 주요 제품입니다.

또한 바비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제조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오미크로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바이오노트와 신종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하는 백신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입니다.

진시스템

사진=네이버검색

마지막으로 오미크론 관련주인 진시스템은 2010년에 설립을 시작으로 분자진단 관련 원천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얼마 전부터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대한 이슈가 있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관련주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현재 오미크론에 대한 완벽한 데이터가 구축되지 않은 상황인만큼 전염력과 중증 위험도 등 역시 뚜렷하지 않으며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된 사람도 오미크론으로 인한 재감염 위험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만큼 한동안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