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째주 미국 증시 일정

사진=픽사베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심각한 상황에서 오미크론 변이 까지 나타남에 따라 주식 계좌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얼마 전 국내증시와 미국증시 모두 하락으로 마감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아무래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와 현재 백신의 무력화, 또다시 팬더믹으로 진행될지도 모른다는 공포감으로 인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들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지만, 상황이 상황인만큼 이럴 때에는 국내와 미국 증시 일정을 살펴보면서 이번주 한주동안 장이 어떻게 흐르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12월 첫째주 미국 증시 일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일

우선 다가오는 12월 1일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국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는 본인신용정보관리업으로써 개인이 관리 및 통제를 할 수 있고 이러한 정보를 신용 및 자산관리 등에 활용까지 가능합니다.

이로써 뿔뿔이 흩어져있는 내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통합적으로 관리를 하거나 제3기관으로부터 내 정보를 요청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유튜브 조회수 1위이 아기상어가 NFT 상품을 출시할 계획에 있는데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가 이것을 상어 가족 캐릭터 음원과 결합한 아트워크로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러한 사업을 위해 세계적인 NFT거래소라 할 수 있는 메이커스플레이스와 파트너십도 체결한 상태입니다.

12월 2일

12월 2일에는 엔씨소프트의 게임인 리니지 2M 글로벌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이와 함께 툴젠 공모주 청약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툴젠 공모주 청약은 환매청구권이 걸려있음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전에 7월로 예정되어 있었던 석유수출기구 정례 회의가 2일에 개최될 예정에 있는데 회의 결과에 따라 국제 유가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영향력은 굉장히 크다할 수 있습니다.

12월 3일

12월 3일은 미국 11월 고용보고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부채 상한한도 임시 상향안이 종료되는 날이며 이는 한도 인상이 없을 경우 12월 15일 이후 디폴트가 됩니다.

또한 BTS가 미국 음악축제인 징글볼 투어라는 이름으로 LA 공연이 잡혀있으며 미래에셋 글로벌 리츠가 코스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12월 4일

12월 4일에는 NASA가 레이저 적외선 광통신을 발사할 계획에 있고 2021년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인 MAMA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2월 5일

12월 첫째주의 마지막 날이라 할 수 있는 12월 5일에는 세계 LPG 포럼이 이날부터 9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될 예정에 있습니다.

이는 미래의 활력이라는 주제로 LPG역할 및 수요, 공급 전망에 대해 논의가 진행될 계획인데 각국의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 LPG 산업 및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2월 첫째주 미국증시 일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미국증시는 국내증시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에 항상 미국증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 증시 일정을 통해 앞으로의 흐름에 대해 일정 부분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은 미국증시 일정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