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은 어떤 카드를 써야 할까?

사진출처 = 신한카드

사회 초년생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어느 신용카드 회사의 카드를 사용할까?라는 것이 될 텐데요, 어떻게 카드를 찾아보면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드를 선택하기에 앞서서,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다양한 카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본인의 소비 패턴을 먼저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분야에서 지출을 하는지 파악해서 골라야 혜택을 얻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출처 = 씨티은행

점심 값, 교통이나 통신비 등의 지출 내역이 많은 경우

고정비로 들어가게 되는 교통비나 통신비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자가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유 할인이 되는 것으로 찾아주는 것이 적합하겠죠? 그런 경우가 아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면 교통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통신할인까지 함께 되는 씨티 클리어 카드를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카드는 단종 되었다가 작년 10월부터 다시금 등장하여 사랑받고 있는 카드인데요, 전국의 모든 식당과 레스토랑에서 오전11시부터 오후2시인 점심 타임에 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국 모든 곳에서 할인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맹점을 찾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출처 = 신한카드

기름 값 해결하는 카드

대중교통이 아닌 자가로 차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는 경우라면 주유할인이 잘 들어가 있는 것으로 선택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직접 정유소를 선택해서 10% 할인 받는 신한 딥오일 카드는 GS칼텍스,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 중에 하나를 지정하여 10% 할인을 받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LPG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 편의점 5%와 스타벅스나 이디야 커피숍 5%까지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 할인은 사용한 금액 중에서 15만원까지 할인 적용이 되고 어느 정도 이용했는지 금액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니 조건을 한번 더 꼼꼼하게 짚어보아야 합니다.

사회 초년생들이 이용하기 좋은 대표적으로 꼽히는 카드를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분야의 금액이 무엇인지 우선으로 살펴보고 그 분야에 혜택이 지원되는 카드를 선택해서 사용해 주면 같은 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할인이나 적립을 받아갈 수 있으니 아무 것이나 유행에 따라 카드 선택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