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소개 (feat. 네이버, 디어유)

사진=픽사베이

현재 미국은 오미크론 확산세로 인해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국내 시장의 외인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코스피가 2900대 이하로 내려왔긴 하지만 세부적으로 산업을 살펴보게 되면 상승은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는 상황임에 따라 실적이 좋은 기업의 경우 이러한 상황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정리를 해 볼 텐데 메타버스 기술은 가상세계를 통해여 또다른 세상은 만들어내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는 공간적인 제약이 없음에 따라 가능성의 크기와 시장성도 엄청 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로써 이는 세계 대부분의 인구가 영업대상입니다.

이렇다보니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는데 메타버스 관련주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소프트웨어부터 시작하여 하드웨어, 플랫폼 AR, VR 장비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이익이 높은 분야는 플랫폼 기업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경제활동이 발생하는 공간인 만큼 이익률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에는 대표적으로 네이버와 디어유가 있습니다.

사진= 네이버 검색

첫번째로 소개할 메타버스 관련주는 네이버인데 이는 국내 시장에서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제페토라는 플랫폼을 통해 2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기대되는 플랫폼으로써 전세계 사람들이 각각 선호하는 연예인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현실과 밀접한 연결을 통해 구현이 가능한 아크버스 기술을 선보였으며 기존 사업에서 현금 창출은 물론 신성장 동력까지 갖춘 만큼 앞으로 더욱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네이버 검색

두번째 기업은 디어유입니다.

이곳은 신규상장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향후 전망이 매우 좋은 기업이기도 한데, 디어유 버블이라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팬이 아티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답장이 오는 서비스인만큼 팬이라면 무조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는 BM입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이라는 점과 국내 아티스트들이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간다는 점에서 디어유 전망 역시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주가 있는데 메타버스 산업의 경우 이제 막 도입을 하는 단계로 향후 수년간 발전을 해 갈 분야임에 따라 그만큼 기회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투자는 항상 신중을 가하여 진행해야합니다.

따라서 투자에 앞서 무작정 전망이 좋다고 투자하기 보다는 꼼꼼하게 종목을 살펴본 다음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투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