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KT에이블 스쿨 청년 AIVLE School 1기 모집 발표, AI인재 양성한다

by 이재형 에디터
사진출처 = kt공식홈페이지
사진출처 = kt공식홈페이지

KT기업에서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인공지능 즉, AI디지털 전환 인생양성프로그램을 준비 했습니다. KT에이블 스쿨에서는 1기 교육생을 모집하여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인재 양성을 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에이블 스쿨의 경우 만2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KT기업에서는 전문 인재양성을 하는데 목적이 있음을 알렸습니다. 전문성을 갖고 업무를 할 수 있도록 AI, DX청년 인재를 양성 목표로 하여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을 맡게 된 것입니다.

KT에이블 스쿨 교육과정은 AI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개발자 트랙과 디지털 산업을 리딩하는 DX컨설턴트 트랙 등 두 가지로 마련되어 있으며 모집기간은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 동안 모집하게 됩니다.

선발 인원은 총600명을 대상으로 하게 되고 KT에이블 스쿨 1기에 채택된 사람들은 오는 12월부터 교육이 시작 됩니다. 만29세 이하 미취업자 중에서 4년제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에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 되었고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 원주 등 전국 6개 권역을 거점으로 원하는 곳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마련 되었습니다.

오는 12월부터 KT에이블 스쿨 1기 교육생들은 6개월 동안 하루 8시간 총 840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게 되고 1기에 뽑힌 사람들은 전액 무상으로 지원 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하여 고용 노동부 훈련 장려금을 받게 되고 최대 200만원 훈련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KT에이블 스쿨 1기는 올해 첫 시작으로 하여 연간 1200명씩 총 3년 동안 3600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알려졌고 KT는 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 ON프로젝트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첫 기업이라고 알려졌습니다.

KT는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할 의사를 표명했고 국민기업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경쟁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고 KT에이블 스쿨 1기를 시작으로 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KT가 보유하고 있는 ABC기술에 대해서도 적극 활용하고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불어서 이에 참여를 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수도권지역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으로 분포하여 본인이 원하는 지역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KT에이블 스쿨 1기 모집에 대해 신청하고자 하는 인원이 늘고 있음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