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배우 김선호, 1박 2일에서 통편집

사진=kbs2 1박 2일 방송화면 캡쳐

최근 김선호 사생활 논란과 관련된 기사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배우 김선호는 영화, 광고까지 모두 손절을 당한 상황이며 사생활 논란에 사과를 하였지만하차한 1박 2일 프로그램에서는 그의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24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는 전북 김제에서 진행된 추남 선발대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날 '1박2일'에서 전체샷을 제외한 모든 장면에서 김선호의 모습이 삭제되었는데 영상 편지부터 저녁식사 게임까지 여러 코너가 이어진 가운데 김선호는 멀리서 찍은 전체샷 외에는 전부 편집됨은 물론 목소리 또한 들리지 않을 정도로 그의 존재를 인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김선호는 2019년 '1박 2일'에 합류하면서 대중적 인기를 얻고 큰 사랑을 받았으나 최근 불거진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지난 17일 김선호의 전 여자친구 A씨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세 배우 K’에 대한 폭로글을 올려 K가 혼인을 빙자하고 임신 중절을 회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K배우로 지목된 김선호는 3일 뒤인 20일 소속사를 통해 “제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께 상처를 줬다”며 사과하였고 이에 전 여친 A는 “나와 그분 모두 진심으로 사랑했던 시간이 있는데 나의 과격한 글로 인해 한순간에 무너지는 그의 모습에 나도 마음이 좋지 않다”며 “그분에게 사과를 받았으며 서로 오해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며 폭로글을 삭제했습니다.

이렇게 김선호와 전 여친인 A씨의 오해는 풀렸지만 17일 종영한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대성공으로 대세 배우로 우뚝 올라선 김선호는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1박 2일' 측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이미 촬영된 방송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편집을 하여 시청자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는 29일에는 김선호를 제외하고 5명 멤버로 100회 특집 첫 녹화를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이렇게 김선호 하차까지 불거짐에 따라 1박 2일은 또다른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1박 2일'은 시즌1의 MC몽이 병역기피 의혹으로 하차하고 시즌2 이수근이 불법 도박 의혹, 시즌3에서는 정준영이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 혐의로 하차한 바 있습니다.

폐지 위기까지 겪었던 '1박 2일'은 2019년 12월 시즌4로 돌아와 아무런 문제없이 큰 사랑을 받았으나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하면서 다시 위기를 맞게 되었는데 주변에서는 이를 1박 2일의 저주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남아있는 1박 2일의 멤버들이 아무런 문제 없이 장수할 수 있는 지는 장기간 지켜봐야할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