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아들 장용준 경찰관 폭행, 음주운전 등 영장심사 포기

사진출처 = 대한민국 법원 공식홈페이지

세인트폴 국제학교 출신 래퍼 장용준에 대한 이슈가 연일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의 아들 장용준은 어린 아티스트로 얼굴을 먼저 알리기 시작했으나 음주운전, 경찰관 폭행 등 다양한 범죄를 일으키면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에는 집행유예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음주 측정 요구를 하자, 이에 대해 불응을 하였고 결국 경찰관을 폭행하여 구속 당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도망할 우려가 있어서 영장 발부 승인을 진행했고 이어 서초경찰서 유치장에 입감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지난 18일 오후 10시 30분경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성모병원사거리에서는 음주측정 요구에 또 불응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벤츠를 몰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고 음주 측정을 하려 하자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 받은 것입니다. 현행범으로 체포한 경찰은 이 달 1일 장용준에게 교통법 위반과 상해, 공무집행 방해 등의 혐의를 적용하여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장씨 측과 면담하여 경찰이 신청한 영장을 청구하였습니다.

지난 2017년 2월 고등학교 서바이벌 힙합 오디션 당시 1회에 출연했을 때, 본인은 랩을 잘하고 방송에 나오고 싶지 않았지만 본인을 알리기 위해 출연했다 말했고, 무대를 기다리는 관객을 향하여 재미 있냐고 물으며 무대 오르기 전, 공연 참가자들을 인정하지 않는 듯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당시, 래퍼 자체의 실력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국회의원 장의원의 아들이었다는 것도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방송이 나가고 나서 한 네티즌들에 의해 장용준 트위터 계정이 발견 되었고 조건만남이나 흡연, 부모님을 욕하는 등의 패륜적인 농담 등 부도덕정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것도 발견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누리꾼들 사이에 일파만파 퍼져갔고 실시간 검색어 줄곧 1위에 올랐고 국회의원 장의원까지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함에 따라 고등래퍼 하자 결정을 했던 것입니다. 그 이후 같은 해 6월 서바이벌 힙합 오디션 쇼미더머니 6에 지원 소식을 알렸고 실수를 만회하고 싶고 음악으로 설득하고 싶어 참가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 보았고 누리꾼은 하차 요구를 빗발쳤고 방송의 화제성을 위해 논란이 있는 참가자를 출연시킨 것이 아니냐며 질책의 목소리도 높았습니다. 장용준은 경연 당시 가사 실수 등의 부족한 모습을 보였고 어쩔 수 없이 탈락했습니다.

이후, 8월 첫 정규앨범을 발표했고 2018년 스윙스 설립 레이블 인디고 뮤직에 들어갔고 그 해 7월 쇼미더머니777에 지원했으나 2차 예선 진출에서 그쳤습니다. 그 이후에도 다른 래퍼들을 디스하며 싸움닭 이미지로 변했는데, 2019년 9월 장용준은 취한 상태로 고급승용차를 타고 가다 오토바이와 부딪혔고 자신의 아버지가 국회의원 이라며 현금을 주고 합의를 시도한 것도 밝혀졌습니다.

5월에 있었던 결심공판에서는 결국 징역 1년6개월 구형을 받았고 한 달 뒤 6월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2년 준법 운전강의 수강 40시간을 신고했습니다. 음주운전 이외에도 SNS를 통한 망언이나 파문도 여전히 이어짐에 따라 도마 위에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