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사이퍼 코인 260% 급등

현 시대는 주식시장은 물론 가상화폐를 통해 재테크 수익을 올리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상황이 좋지 않다보니 주식이나 가상화폐로 수익을 낸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작은 변화에도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상황에서 업비트에 상장한 후 260% 급등한 종목이 있어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누사이퍼라는 코인인데 이는 업비트에 3총사가 상장됨에 따라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지고 있습니다.

누사이퍼 코인은 탈중앙화를 지향하고 있는데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암호화된 엑세스 컨트롤과 프락시 재 암호화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서버 제공자가 필요하지 않게 되어 결국 탈중앙화를 만들면서 네트워크가 갖고 있는 한계점을 크게 개선시키고 보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누사이퍼는 2015년 디앱 개발자들이 모여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저장,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그것을 관리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데이터를 소유하게 되면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엑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데 누사이퍼 네트워크는 데이터를 해독하거나 기본 개인 키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누사이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 코인은 이번 업비트 상장 이전부터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등에 상장되어있었던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사이퍼 코인은 2020년 10월 경 상장이 되었는데 그 당시 시세는 120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상장 이후 가격이 조금씩 상승하면서 2020년 12월에는 200원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박스권을 형성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상승세는 멈추지 않았는데 2021년 2월에는 1,000원대까지 오르며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업비트 상장이 되면서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 상장 이후 가격은 10월 15일 오후 5시 30분을 기준으로 6,300원에 이르렀고 이는 전일 대비 약 2,000%나 상승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누사이퍼에 투자를 한 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맛보았겠지만 전문가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업비트 거래소에 상장 이슈로 인한 일시적인 상승인 점은 이해하지만 그 상승 폭이 예상외로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누사이퍼 코인 시가총액은 15일 기준으로 5,627억원으로 손에 꼽히는 코인 거래소에 모두 상장이 되어있는데 그만큼 이 코인은 준메이져급 코인으로 갈 수 있는 기본 베이스가 갖춰져 있음에 따라 안정감을 갖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시간이 지나고 차트가 그려지면서 어느 지점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게 될지는 두고 봐야할 필요가 있다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