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사진 = 넥슨
사진 = 넥슨

현 시대는 하루가 멀다하고 다양한 게임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많은 게임이 있지만 이번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 이는 바로 블루 아카이브라 할 수 있습니다.

넥슨이 14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의 사전 등록을 시작하였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여러 학원과 동아리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으로써 4분 기 중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와 같은 수집형 RPG는 원하는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만큼 게임 플레이보다 컨셉, 디자인, 그래픽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핀볼’ 등고 같은 서브컬쳐 게임과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형식의 플레이를 접목시켜 게이머들에게 차별성을 제시하는 게임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플레이어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선생님의 시점으로 각양각색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접할 수 있고 설정을 포함한 연출과 전개 등에서 수집형 RPG 재미 외의 다양한 장르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상 깊은 매력을 풍길 정도로 캐릭터들의 기본 골자가 잘 만들어져있으며 각 캐릭터들은 ‘모모톡’ 이라는 대화 수단을 통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어필할 수 있고 개인 스토리까지 보여줌에 따라 플레이어는 캐릭터에 대해 몰입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블루 아카이브 사전등록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하여 진행하게 되는데 사전등록 누적 인원수에 따라 네 단계로 걸쳐 ‘청휘석’, ‘크레딧’, ‘2성 캐릭터’ 등의 추가 보상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고 단계인 50만명을 달성하게 되면 참여자 전원에게 ‘1400 청휘석’과 15만 크레딧’, 2성 캐릭터인 ‘무츠키’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5만 크레딧’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선착순 5만명에게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또, 익명으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전용 커뮤니티 신설하고 공식 트위터에는 사전등록을 개념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에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사전 등록을 기념하여 일본의 유명한 성우 오구라 유이와 콘도 레이나의 축전 영상도 공개하였는데 오구라 유이는 인기 캐릭터인 ‘시로코’의 성우로 참여하였고 콘도 레이나는 ‘이루’를 연기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작곡가 문광호와 가수 이진아가 작곡에 참여한 블루 아카이브 한국 글로벌 전용 신규 OST ‘TARGET FOR LOVE’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