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방법

ssd는 적은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는 상당히 곤란하게 만들고는 합니다. 이러한 윈도우 업데이트를 조금더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명령 프로폼트 활용하기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1

작업표시줄의 돋보기를 눌러서 cmd를 검색하시고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는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제외한 구버전 업데이트를 지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용량을 조금더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2

명령 프롬프트를 들어왔다면 Dism.exe /online /Cleanup-Image /StartComponentCleanup /ResetBase 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할 때 대소문자는 구분없이 띄워쓰기와 철자에 주의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3

명령어를 입력하였다면 철자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해준다음 엔터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여유로운 시간대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4

엔터를 누르면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가 실행이 되며 버전과 함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퍼센트로 어느정도 작업이 완료가 되었는지 표기가 됩니다. 이 때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5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가 완료가 되었다면 100%의 표시가 보일 것이며 하단에 작업을 완료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수십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퍼센트가 안올라간다고 종료하시거나 끄시면 안됩니다.

마치며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적은 ss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용량이 큰 제품을 쓰시는 분들도 가끔식 해주시면 윈도우 구버전 파일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