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알아보고 혜택 누리자 (2021년도 기준)

내 차를 마련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를 기준으로 하여 하반기 전기차 보급 예산이 추가됨에 따라 1만 1,201대를 추가로 보급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관련 일시는 승용차는 7월부터 화물은 8월부터 시작 되었고 개인사업지나 법인은 승용차 구매 대수 제한이 없지만 개인은 1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친환경 자원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한해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는데, 작년보다 최대 820만원에서 800만원으로 소폭 줄어들었으나 지난 해에 비해 소비 층은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과 고효율 차량을 지원하기 위하여 보조금 산정 할 때 연비 비중을 50%에서 60%로 늘렸고 성온 대비 저온 주행거리가 최적화 된 차량에 인센티브를 최대 50만원 가량 적용 했습니다.

차량 자체에 대한 가격 부분에서 인하할 것을 유도하고 있고 보급형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고 대중화 하기 위해 가격 별로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을 적용하여 지원하도록 구분하고 있습니다.

차량에 따라 지원 비용이 조금씩 차이가 생길 것입니다. 화물차나 이륜차 대형차, 수소차 등 종류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것으로 정할 것인지 꼼꼼하게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수도권 서울 지역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보조금도 달라질 수 있고 지자체가 보급하는 전기 승용차 대수는 총 7만대로 지난 해 대비하여 무려 5,000대가늘어났음을 알 수 있고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에 따라 진행하여 신청하면 되고 최대 지원금 1,900만원 정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하더라도 차량의 금액 대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연비가 일반 자동차와 차이가 나서 본인이 차량을 얼마나 타는지 따라서 계획해 보아야 합니다. 계산하는 방법은 대상 차량 국비지원 액 / 국비최대지원액 800만원 X 지자체별 지원단가 = 지방비보조금 이렇게 계산 될 것입니다.

누리집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해 보면 되는데 사이트로 이동하고 상단 구매 및 지원란을 호가인하고 구매 보조금 지급현황을 체크하고 지급 현황을 보고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을 누르면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역 별로 확인하는 조회 버튼을 눌러야 모델 별로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각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한데, 서울, 대구,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세종, 전라북도 등 지역 별로 확인하면 되고 지방비보조금이 고정 되어 정해진 지역이 있어서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꼼꼼하게 살펴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