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위드 코로나 시기 방역체계 언제 전환 될까?

위드 코로나 시기 방역체계 언제 전환 될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더 이상의 감염을 막기 위해 예방접종이 시행 중에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의 확산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5,000명 대의 수준도 내다 보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드 코로나 시기는 언제쯤 전환이 가능해 질까요?

 

 

위드 코로나 시기로 전환 되는 것은 격리와 방역체계에 의존하여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백신과 치료제를 활용함으로써 사망자와 중증 환자를 최소화 하며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무조건 격리를 하고 방역에만 의존을 해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와 함께 안전하게 살아가는데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행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하루 5,000명 안팎으로 내다 보아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유행이 또 다시 시작되어 악화 되는 경우 11월 말 정도에는 5천명 수준으로 나타날 전망을 보임에 따라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확률이 늘어나면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습니다. 접종률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중증의 환자나 사망 환자들은 줄고 서서히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일산 회복을 위하고 위드 코로나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백신 접종을 서둘러 진행하고자 권유하고 있지만 국민들은 백신에 대한 이상반응 등에 대해 두려워하고 우려하는 마음으로 접종을 기피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예방접종 관련 고령층에 대한 부스터샷 즉, 2차 접종하고 나서 추가적으로 접종하는 것에 대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종 완료하고 나서 6개월이 지난 후에 만60세 이상 고령층이 고위험군으로 나뉨에 따라 부스터샷을 진행하여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체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부스터샷은 위드 코로나 시기를 앞당기기 위한 전략 수단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바이러스에 취약한 계층을 우선으로 진행할 계획에 있으며 누리집을 통해 본인이 해당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노인의 특성 상 대리 예약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위드 코로나 시기로 전환하기 위해서 국민의 70%이상 접종 완료를 하고 고령층은 90%이상이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는 기준을 내세웠습니다. 이 시기가 되어야 소상공인의 경제에 대한 불황도 회복 할 수 있다고 내다 보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다고 판단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접종에 대한 불안감에 대해 정부에서는 여러 임상 실험들을 통하여 안전성을 확인하고 결과를 알림에 따라 신뢰하고 접종과 방역에 참여하여 위드 코로나 시기를 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