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특징 한국에서 곧 출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오는 10월8일 한국에서 아이폰13이 출시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본, 미니, 프로, 프로 맥스까지 총 4종으로 시리즈 구성이 되었는데, 아이폰13 특징이 무엇이고 우리가 알아야 하는 스펙은 무엇인지 짚어보도록 합시다.

사진출처 : 애플 한국 공식사이트
사진출처 : 애플 한국 공식사이트

아이폰13 특징은 출시 되기 전부터 루머가 많았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이전 12 버전에서 언급되었던 부정적인 부분에 대해 일부를 변화시켰습니다. 미니 모델의 경우 외형으로 보면 전작과 유사하고 전면 노치 디스플레이와 후면 듀얼카메라 그리고 애플 로고가 있는 부분하고 다른 배색까지 고유 아이폰 디자인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작아진 노치 크기가 달라졌고, 카메라의 위치는 세로에서 대각으로 바뀌었다는 것이 아이폰13 특징 입니다. 테두리 부분에는 의료용으로 정해진 등급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 소재가 사용되었고 프로와 프로맥스는 고급스러움을 더해 강조되어 나왔으며 프로급 카메라 배치는 이전과 동일 합니다.

아이폰13 특징 색상에 대해서도 관심도가 높았습니다. 색상 중에 새로이 추가 된 것이 “시에라 블루”입니다. 시에라 블루는 특별히 다른 색상과는 차이가 있고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아이폰13 특징 중에 눈 여겨 볼 만한 것은 A15바이오닉 칩을 만들었다는 것인데, 5나노미터 공정에서 제작 되었고 6코어 CPU속도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이상 빠르게 내제되었고 4코어 GPU는 최대 30%빠른 그래픽 성능을 보였습니다.

사진출처 : 애플 한국공식사이트
사진출처 : 애플 한국공식사이트

프로, 프로맥스 모델은 5코어 GPU탑재 되면서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 빠른 성능을 달성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13 특징 미니에는 1200만화서 카메라가 들어가 있고 f/1.6 조리개와 1.7미크론 센서 등 탑재 되어 이전 버전보다 성능이 높아졌고 저조도에서 노이즈가 적고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아이폰13 특징 프로와 프로맥스는 트리플 카메라 탑재 모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3배 광학줌을 지원하고 77mm망원 카메라 기능이 들아가 있어서 저조도 촬영 성능 92% 개선 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프로급 카메라 신기능인 매크로 촬영이라는 것이 추가 되었는데 초근접 촬영이 가능하고 특수 렌즈가 없어도 최저 2cm거리에서도 사물을 확대하여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아이폰 최초로 모든 카메라에 야간 모드가 적용되어 어두운 공간에서도 불편하지 않게 촬영 된다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 애플 한국공식사이트
사진출처 : 애플 한국공식사이트

프로레스 영상 촬영 및 편집 기능도 제공했는데 프로레슨는 영상 편집 앱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전문가용 포맷이지만 A15바이오닉에 탑재되어 카메라 앱에서 프로레스로 최대4K영상을 30프레임으로 녹화하고 편집할 수 있어 요즘 같은 1인 방송이 활발한 시기에도 적합하다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13은 최대 2시간 30분 정도 향상 된 배터리 지속 시간으로 개선하였고 전력 효율이 높고 더 커진 배터리 등 아이폰13 특징을 짚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