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 언제쯤 이루어지게 될까?

코로나19바이러스가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는 이때, 백신 공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성인과 청소년까지 진행이 되고 있지만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은 이루어지지 안고 있습니다. 면역체계 성숙도와 백신 영향에 대한 데이터가 아직 없어 접종 실시가 미정인 것입니다.

각 나라에서도 더 이상의 감염을 예방하고자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나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은 13세 이상 청소년부터 실시하고 있고 스웨덴의 경우 16세 이상만 접종이 되고 있습니다.

왜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확정이 되지 않는 것일까요? 아이들은 성인과 다르게 면역력의 체계가 미완성이 되었고 불안한 상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고 풍부한 임상 결과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투여 하는 백신량에 대한 정확도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연령에 따라 백신의 양을 조정해야 하는데, 적은 양을 투여하게 되면 되려 아이들 몸체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이 떨어질 수 있고 지나치게 많은 양을 투여하면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적합한 양을 찾기에는 아직 어렵다고 발표했습니다.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해 명확하게 나타낼 수는 없을까요?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가 따르면 올해 안으로 정확한 데이터가 나올 것이라고 내다 보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면역체계가 완성 되고 여러 임상 결과도 나와 있지만 아이들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고 연구 중에 있음에 따라 데이터가 부족하여 확정이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의 데이터 이전에 임신한 산모들에 대해서도 이전에는 접종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뱃속 태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옴에 따라 임산부에게도 접종이 실시되고 있고 안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화이자의 경우는 5세에서 11세의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백신이 적합한지 안전성에 대한 결과 값을 구축하고 있고 2세에서 5세 아동에 대한 데이터도 수집 중에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더나 또한 6개월부터 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가 끊임 없이 진행 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보았을 때,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하여 투여할 수 있는 적정한 양이 정해진다면 아이들에게 접종할지에 대한 여부도 나올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제 가을 철이 되고 환절기에 놓인 요즘. 아이들의 건강에 대해 부쩍 신경이 많이 쓰이는 때인데요, 개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생활 속에서도 아이들의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여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