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뜻 트랜드 제대로 알고 이해해야 뒤떨어지지 않는다!

최근, 언론이나 뉴스 등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단어 중에 하나가 MZ세대가 아닐까 합니다. mz세대 뜻을 제대로 알아야 트렌드를 읽을 수 있고 뒤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mz세대 뜻은 MILLENNIAL GENERATION 하고 Z세대 Z GENERATION을 통칭하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하고 Z세대 배경을 이해해야 트랜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세대라는 것은 Y세대라고 할 수 있고 X세대를 잇는 세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로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서 디지털 시대까지 경험하게 되는 과도기를 겪은 세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능통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밀레니얼세대에서는 마케팅 광고 보다 블로그 후기 등 개인이 공유한 정보에 대해 신뢰하고 그 공유하는 게시 글에 신뢰도가 높다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X세대하고 Z세대들의 특징을 골고루 가지고 있고 유행을 주도하는 X세대와 비슷하고 능동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점에서는 Z세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Z세대의 경우 1990년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말하는 것으로 이들이 태어났을 때에는 이미 디지털 시대가 시작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디지털 시대 환경에 노출이 되어 자란 것이죠.

Z세대의 경우 디지털 네이티브라고도 하며 능동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 컨텐츠를 직접 생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특히 많아졌습니다. SNS기반 유통시장에 상당한 구매력을 갖추고 있다는 특징이 있고 개인적이면서도 독립적인 성향을 갖습니다.

mz세대 뜻을 생각해 보면 밀레니얼과 Z세대를 혼합했다는 성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세대하고 달리 인터넷 기기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전문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문가 못지 않게 다루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mz세대 뜻에서 보면 확인 되겠지만 트렌드에 민감하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 또한 이 세대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는 뜻도 있습니다. 남들과는 차별화 된 것을 추구하고 모바일 시장에서 주측이 되기도 합니다.

구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인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적극 공유하여 알리기도 하고 타인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영향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생산을 기반으로 하는 업체나 다양한 사업장에서는 mz세대 뜻을 정확하게 알고 이해해야 소비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mz세대 뜻을 기반으로 하여 타겟을 설정하여 SNS를 이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 방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연예인이 주측이 되기 보다 일반인이 주측이 되어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까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