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용 마이크 추천 순위 best 5

방송용 마이크 추천 순위 best 5

인기 크리에이티브를 보면서 나도 방송이라는 것을 해볼까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방송용으로 사용이 되는 장비중 가장 중요한 장비라고 생각이 되는 방송용 마이크 추천 순위 best 5를 집어보겠습니다.

MAXTILL MC-300 방송용 풀 패키지 마이크

맥스틸 방송용 풀 패키지 마이크

[su_button url=”https://coupa.ng/bPueY0″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첫번재 방송용 마이크 추천 순위 best 5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 MAXTILL MC-300 방송용 풀 패키지 마이크입니다.

맥스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써 완벽하게 패키징이 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방송을 위해서 구입하고 사용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외에 부가적인 부속품들을 위해서 추가적인 지출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으며 마이크의 성능 또한 그렇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추천을 할 수 있는 마이크중 하나입니다.

특징

특징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완벽하게 풀로 패키징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부터 시작하여 스탠드, 거치대, 연결부속품, 팝필터, 쇼크마운트까지 다양한 부속품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방송을 시작을 해보고싶은 분들이라면 정말 매력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패키지로써 단일지향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어떠한 환경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마이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ABKO MP3300 USB 콘덴서 스트리밍 마이크

ABKO MP3300 USB 콘덴서 스트리밍 마이크

[su_button url=”https://coupa.ng/bHwRZl”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두번째로는 ABKO MP3300 USB 콘덴서 스트리밍 마이크입니다. 앱코에서 나온 제품으로 게이밍 기어를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이크 역시나 만들고 있으며 그 평가가 꾀나 괜찮은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들을 많이 생산을 하고 있으며 마이크 역시나 생산을 통해서 게이머들의 환경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아주 괜찮게 잘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특징

특징은 코덴서 형태의 usb로 작동이 되는 마이크라는 점입니다. usb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는 것이 특징이며 누구나 쉽게 연결을 한다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크기 또한 그렇게 크지 않으며 공간효율도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책상위에서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팝필터, 윈드 쉴드, 삼각대, 쇼크마운트가 포함이 되어진 상태로 나오며 단일지향성을 띄고 있는 제품입니다.

인터넷 방송을 위해서 그리고 음성채팅을 위해서 구입을 한다면 정말 좋은 제품이며 보컬이나 음악적으로 녹음을 위해서도 손색이 없는 사운드를 송출을 해주는 제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감도의 콘덴서 마이크는 주변의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을 해주기 때문에 또렷한 소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하면 후회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SM9 LIVE USB 콘덴서 마이크 KIT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SM9 LIVE USB 콘덴서 마이크 KIT

[su_button url=”https://coupa.ng/bPufjr”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다음 제품은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SM9 LIVE USB 콘덴서 마이크 KIT입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라는 곳에서 만든 제품으로 콘덴서 마이크이며 제품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마이크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기기들을 만드는 웨이코스에서 출시를 한 제품으로 이미 어느정도 검증이 끝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약간은 높은점이 아쉽지만 마이크의 성능 그리고 깔끔한 음질을 생각을 해본다면 충분히 감안을 할 수 있을 가격의 상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특징

방송을 위해서 목소리 전달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게임이나 음성채팅, 녹음을 위해서도 사용이 가능한 다방면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마이크입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SM9 LIVE USB 콘덴서 마이크 KIT는 단일지향성과 무지향성 두개의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속에서도 마이크를 적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인 방송을 위해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제품으로 많은 후기가 올라와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신뢰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이크 자체적으로 엠프가 달려있어 더욱 소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소리녹음시 아주 선명하고 깔끔한 소리가 녹음이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동은 usb방식으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따로 파워에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되며 호환성에서 아주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녹음을 위해서 그리고 방송이나 목소리 전달을 위해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을 해줄 수 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Razer Seiren Elite

Razer Seiren Elite

[su_button url=”https://coupa.ng/bPuftD”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네번째로 등장을 한 제품은 Razer Seiren Elite입니다. 레이저라는 유명한 게이밍 기어회사에서 만든 마이크로써 이미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매력있다고 느껴지는 상품중 하나입니다.

방송을 시작하기 위해서 제작이 된것만 같은 느낌의 마이크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으로 인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평가가 나오는 마이크입니다.

자체 필터 스위치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 소음에 대해서 차단하고 깔끔한 사운드만 출력을 하는 제품입니다.

특징

콘덴서 마이크로 고감도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책상위에 올려두고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저주파의 진동을 차단하고 깨끗한 녹음신호만 선별을 해서 전달을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볼륨제한기가 달려있기 때문에 갑자기 소리를 치는 상황이 발생을 하여도 마이크 자체에서 사운드를 줄여 듣는사람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는 음소거 버튼이 있기 때문에 가시적으로 바로바로 음소거 상태인지 아닌지를 체크할 수 있으며 마이크에 달린 볼륨조절기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 감도조절하는 스위치까지 있기 때문에 손쉬운 조작법을 지니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스탠드에 연결이 가능하며 거치대에서 쉽게 분리를 하여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마이크 입니다.

COX CBM02 스트리밍 마이크

COX 스트리밍 마이크 CBM02

[su_button url=”https://coupa.ng/bPufEq”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마지막 제품은 COX CBM02 스트리밍 마이크입니다. 콕스사에서 나온 제품으로 특이한 외형을 가지고 잇는 제품입니다.

대충 본다면 이게 마이크가 맞는건가 싶을 정도로 유니크한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더욱 좋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스탠드 마이크 모양에서 벗어나 조금더 특별한 모양이나 유니크한 마이크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제품을 구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징

특징은 역시나 디자인이 상당히 유니크하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길고 스탠드형 마이크에서 벗어나 특이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책상위를 더욱 고급지게 만들어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4mm 다이어프램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단일지향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 입니다.

어떠한 레코딩 환경에서도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하며 접근성이 쉬운 usb 연결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단일지향성으로 주변의 소음은 차단을 하고 있으며 마이크 방향쪽의 소리만 정확하게 전달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 주변의 소음이 들어가는 것에 민감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 하단에 온오프 버튼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마이크를 잠시 차단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마이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이크는 가격대에 대해서 성능이 명확하게 구분이 되는 제품이기도 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제품만 고집하고 구매를 한다면 원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거나 가격대가 조금있는 제품을 구입을 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su_highlight background=”#232d27″ color=”#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