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팀 상점이 안보인다면?

윈도우10 스팀 상점이 안보인다면?

스팀은 많은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게임 플랫폼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며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팀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게 됩니다.

스팀에는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이 있는데 해외 기업이다보니 가끔씩 상점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팀 상점 안보이는 경우 해결 방법

스팀 상점 1

스팀 상점을 들어가보았지만 이렇게 검은 화면만 출력이 된다면 게임을 구입할 수도 없어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상점 2

일단 스팀 서버가 정상인지를 확인해야합니다. http://www.issteamdown.com 해당 링크는 스팀서버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링크이기 때문에 한번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팀 상점 3

스팀 상점이 안열릴 경우 서버체크를 다른 곳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https://steamstat.us/ 해당 링크 역시나 스팀 서버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이며 가시성이 좋아 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스팀 상점 4

위와 같이 서버를 확인했는데 정상이라면 다음과같은 해결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팀 설정을 열어 웹브라우저로 들어가시고 웹 브라우저 캐시삭제와 밑에 모든 브라우저의 쿠키 삭제버튼을 눌러주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스팀 상점을 들어가시면 상점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스팀 상점 5

위와 같이 시도를 해보았지만 스팀 상점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설정에서 다운로드 항목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클릭해주시고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스팀 상점 6

위 두가지를 모두 수행을 하시면 스팀 상점이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위의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했지만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스팀 앱을 재설치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스팀 상점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상점이 안보인다고해서 당황하시지마시고 해결방법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