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사용해보자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사용해보자

카카오톡에는 이전기간에 상대방과 대화를 한 내용들을 따로 저장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평상시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중 하나이지만

간혹 대화창을 정리하거나 꼭 필요한 대화를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1 359 588

일단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해주어야합니다. pc와 스마트폰 아무거나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2 391 640

로그인이 되었다면 대화창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때 저장하고픈 대화방을 눌러주시고 대화방을 열어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3 352 599

상대방과 대화내용이 보이게 되는데 오른쪽 상단의 대화방 옵션을 눌러서 옵션을 열어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4 553 596

옵션이 열렸다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대화내용 탭에 진입한다음 대화 내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5 818 520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눌러주었다면 대화내용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대화내용들은 따로 사진으로 저장이 되는 형식이 아닌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이점은 고려하셔야하며 증거수집등을 할 때에는 꼭 캡쳐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6 881 707

대화내용이 저장이 되었다면 파일을 열어보시면 전에 했던 대화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대와 닉네임으로 표기가 되어있으며 날짜 또한 표기가 되어있기 때문에 언제 무슨대화를 하였는지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는 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대화를 따로 저장하거나 필요할 때 수시로 보기위해서는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여 대화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