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원 관리를 하는 방법

컴퓨터 전원 관리를 하는 방법

컴퓨터는 고사양일 수록 전원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최고사양의 컴퓨터는 전기를 상당량 사용하게 되는데 이를 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컴퓨터 전원을 관리할 수 있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노트북사용자의 경우 이를 알아두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원 설정방법

1 10

윈도우 시작아이콘을 누른다음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2 11

설정창이 열렸다면 첫번째 항목인 시스템란을 눌러 진입합니다.

3 10

시스템란에 진입을 하였다면 전원 및 절전이라는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이 곳을 눌러줍니다.

4 10

전원 및 절전 항목에 들어오면 간단하게 화면 및 절전모드 시간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성능 및 에너지에 대한 전원을 어느곳에 더욱 치중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전원은 오른쪽의 추가 전원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부설정

5 10

추가 전원 설정을 눌러주시면 별도의 전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젠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전원 설정을 프로그램이 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있으며 각 항목의 설정 변경을 눌러 세부적인 설정도 같이할 수 있습니다.

6 8

설정 변경을 눌러주면 컴퓨터 전원에 대해서 세부적이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곳까지 설정을 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지만 참고하시고 필요 항목의 설정을 변경하여 전원을 더욱 아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컴퓨터 전원 설정은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손을 대기에는 어려운 항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자세하게 찾아보신다음 설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서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무조건 적으로 낮추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타협을 통해서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