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사용량 체크를 해보자

컴퓨터 인터넷 사용량 체크를 해보자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가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100Gb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게된다면 제한적인 속도로 이용하게되는데 이 때 어느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이번시간에는 컴퓨터 인터넷을 어느정도 사용하였는지 체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무심코 사용했던 컴퓨터 인터넷 데이터가 어디에 사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크방법

1 9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른다음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10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 때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눌러 진입해줍니다.

3 9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진입을 하게 된다면 처음 화면에서 바로 이더넷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더넷이란 인터넷을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박스를 눌러줍니다.

4 9

데이터 사용량 박스를 눌러주면 어떠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사용하였는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량을 제한하고 싶으시면 한도입력 박스를 눌러줍니다.

5 9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 이 곳에서 인터넷을 어느정도 제한을 걸어두고 사용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한을 해둔 설정 데이터를 넘어가게 된다면 인터넷 사용량 경고가 나오게 됩니다.

6 7

설정을 완료한다음 데이터를 넘게 사용하게 된다면 데이터 한도가 넘어갔다는 안내창이 나오게 됩니다.

마치며

컴퓨터 인터넷은 무분별하게 아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제한을 걸어두어서 과도한 컴퓨터 사용을 예방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절약할 수도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자주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