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은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핸드폰인데 사용자가 가입되어있는 요금제에 따라서 데이터 사용량이 나뉘게 됩니다. 무제한을 쓰는 분부터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존재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자신이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였는지 알아볼 수 있는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법

1 1

핸드폰을 열어 설정란으로 이동해줍니다. 보통 상단 바를 내리면 있거나 어플목록에 보시면 설정이 있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진입합니다.

1 2

설정란에 왔으면 연결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제조사 별 메뉴가 다르니 데이터 혹은 연결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1 3

연결항목에 들어가시면 핸드폰 인터넷에 관련된 항목들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에서 데이터 사용란을 눌러 진입합니다.

1 4

데이터 사용란에 진입을 하였다면 데이터 사용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설정을 통해서 매월 1일로 맞춰놓으시면 더욱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현제 사용하고 있는 달을 기준으로 책정이 되어있으며 지난달을 보려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항목을 눌러줍니다.

1 5 1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항목에 들어왔다면 지정된 달에서 어떠한 어플이나 활동을 통해서 데이터를 사용하였는지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어플의 데이터 사용량이 많았다면 그 달은 그 어플을 많이 사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6

지난달 데이터 사용량 확인을 하려면 상단의 날짜 부분을 눌러 지정을 해주시면 지정된 날짜의 데이터 사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제한 거는법

1 7

무제한요금제가 아니거나 데이터 사용량을 조금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데이사 사용항목으로 돌아와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항목에 들어가서 데이터 제한을 걸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설정란을 통해서 측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시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