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신 효능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영양소

알리신 효능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영양소

우리나라 건국신화에도 등장하는 식물인 마늘은 그 역사가 싶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늘이 가지고 있는 성분중에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알리신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알리신 효능 설명해드리기 전에 먼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알리신이란?

알리신효능

알리신은 마늘에서 나는 알싸하고 매운 향을 내는 주요한 성분이자 약효의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늘의 독특한 향 때문에 마늘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의 경우 거부감을 느끼는 경향이 높습니다.

마늘이 가지고 있는 알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마늘을 자르면서 파괴된 세포가 효소인 알리나아제와의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이 때 이 성분이 알리신으로 변화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살균력이 강력하고 항균작용을 하며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이 됩니다.

대표적인 항생제인 페니실린보다도 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유해물질을 배설하고 해독하는것을 돕습니다.

게다가 혈액을 건강하게 순환하는걸 도와주고 항암기능이 뛰어나서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마늘을 꼽습니다.

암예방식품으로도 좋고 초기 암환자부터 항암치료 후에도 매일 꾸준히 섭취해주는면 치유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항균작용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이 증강하는것도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알리신 효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리신 효능

혈액건강에 도움

또한 피속의 콜레스테롤을 정화시키고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의 예방을 도와주고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말초 혈관 확장으로 남성들에게는 대표적인 강장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두뇌발달

그 외에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알리신 효능 으로는 두뇌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건강에 좋다는것은 알고 있어도 두뇌에 좋은 작용을 하는것은 일반적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건망증,치매예방

알리신의 유황성분이 노화를 지연시키고 두뇌세포가 퇴화되는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건망증과 치매예방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 성장기 학생들의 두뇌능력 향상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노년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만큼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할 점

대부분 생마늘의 특유의 향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하고 위가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합니다.한 번에 많이 섭취할 시 위염질환이 생길 수 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생마늘을 섭취하는게 어렵다면 꿀이나 요구르트등 단맛이 나는것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익히거나 구워서 먹기도 하고 즙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만큼 적절한 섭취법을 숙지해서 드신다면 알리신 효능 제대로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