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분류하는 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분류하는 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단톡방은 다들 하나이상은 있을 정도로 단톡방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모임을 위해서 아니면 지인, 회사의 업무를 위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단톡방의 중요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일반채팅과 똑같이 분류가 되기 때문에 모르고 삭제를 하거나 찾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따로 분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만 따로 분류하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1

우선 핸드폰의 카카오톡을 열어줍니다. 컴퓨터 카카오톡은 안되고 핸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2

채팅목록을 보게 된다면 중구난방식으로 채팅이 최신순으로 나열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단톡방도 같이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단의 점 세게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3

점 세게를 눌러주면 다양한 선택지가 보입니다. 이 때 톱니바퀴를 눌러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이동해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4

카카오톡 설정창에 이동을 하였다면 상단쪽 실험실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 진입해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5

실험실에서는 여러가지 실험적인 기능들을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중간 쯤에 오픈채팅 목록 분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6

이 기능을 눌러주면 오픈채팅 목록 분리를 위해서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하게되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재실행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7

카카오톡이 재실행이 되었다면 채팅을 눌러서 진입을 해줍니다. 전과는 다르게 채팅 옆에 오픈채팅이라는 항목이 생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8

오픈채팅 항목을 누르게되면 오픈채팅만 따로 보이게 되며 채팅목록 가장 하단에 있는 오픈채팅까지 깔끔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이기 때문에 상당히 다양한 대화들이 있습니다. 이 중 오픈채팅을 모르고 삭제하거나 어디있는지 하나하나 찾기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위의 기능으로 오픈채팅을 더욱 간단하게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