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조각모음하는 방법

디스크 조각모음하는 방법

디스크 조각모음은 디스크의 수명을 늘림과 동시에 어지럽게 구성되어있는 파일들을 정렬하여 더욱 빠르게 동작하기 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을 위해서 이번시간에는 디스크 조각모음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하는법

1 6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및 내 PC 아이콘으로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 하나생성이 됩니다. 이 때 속성을 눌러줍니다.

2 7

속성을 누르게되면 해당 창이 하나 생성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저장소를 눌러서 진입을 해줍니다.

3 6

저장소에는 지금 작동을 하고 있는 메인 디스크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하단에는 여러 작업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드라이브 최적화를 눌러줍니다.

4 6

드라이브 최적화를 눌러주게 되면 드라이브 최적화라는 창이 하나생성이 됩니다. 이 곳에서 최적화를 눌러서 디스크 조각모음을 할 수 있습니다.

5 6

최적화 하려는 디스크를 클릭해준다음 최적화를 눌러주면 디스크 조각모음을 시행합니다. 이 때 hdd의 경우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기 때문에 기다려주셔야합니다.

6 4

주기적으로 하면 좋지만 계속 신경을 쓰면서 하기 귀찮으시다면 디스크 조각모음을 예약설정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와 드라이브를 설정한다음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치며

디스크 조각모음은 ssd 에서도 수명을 늘려주기 때문에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하드디스크 내부에 있는 여러 파일들을 정돈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로 체감이 될 수 있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오랜기간 자료를 보관하고 싶다면 디스크 조각모음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