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후두염 좋은음식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

감기에 걸리면 사람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느끼게 되는데 아기가 기침을 하면 단순하게 감기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지만 기침은 감기가 아니더라도 모세 기관지염, 폐렴, 후두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를 캐치하지 못할 경우 그냥 감기라고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아기 후두염의 경우 빠르게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특히 초기에 감기 증상과 비슷한 아기 후두염은 성인보다 유아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아기가 후두염에 걸렸을 때에는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을 파악한 뒤 먹이는 것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며, 더이상 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기 후두염은 후두부분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이곳에 염증이 심해지면 기도를 막아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치명적이며, 후두염의 경우 생후 3개월에서 5세 아이들에게 흔하게 일어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아기 후두염 증상

아기후두염증상

아기 후두염 증상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기침인데, 일반 기침과 달리 후두염 기침은 마른 기침소리가 나기 때문에 이로써 후두염을 판단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다음 쉰 목소리도 후두염 증상이라 할 수 있는데 후두에 성대가 붙어있기에 이부분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면, 성대가 부어 쉰 목소리가 나게 됩니다.

또, 후두염 증상은 낮보다 밤에 많이 나타나며, 낮에 아이가 괜찮아보이더라도어린이집을 보내거나 놀이터에 나가 놀게 할 경우에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을 섭취함에도 불구하고 밤에 기침이 심해진다면 아기 후두염이 의심되는 경우이니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두염 증상 완화시키는 방법

양배추

후두염 증상이 약할 때에는 음식으로 완화시킬 수 있는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양배추인데 양배추의 비타민u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손상되어 있는 위벽을 보호해주면서 소화 귀양을 치료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미자차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 중 하나가 오미자인데 오미자차를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목이 쉬었을 경우나마른 기침을 없애는 데도 효과적이며 기관지 보호에도 대표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후두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다음은 배가 좋은데, 배는 기관지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높은 효능이 있는데, 배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해열과 함께 기침을 멈추는데 좋으며 독소 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에 아기 후두염에도 매우 좋습니다.

마치며

그뿐만 아니라 아기 후두염 좋은음식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일단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관리를 하는 것이 후두 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