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144Hz 설정을 해보자

피파온라인 144Hz 설정을 해보자

피파온라인은 다양한 사람들이 즐기는 축구게임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것에 반해 게임환경은 그다지 좋지 않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최근 144hz 이상의 주사율을 보여주는 게임들 및 모니터가 많이보급이 되고 있는데 이를 다 사용하지 못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144hz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컴퓨터 사양이 좋은 사람들에게 피파온라인을 144hz 이상의 게임환경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설정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법

1 5

피파온라인을 고주사율로 하기 위해서는 엔비디아 제어판을 활용해야합니다. 오른쪽 하단 엔비디아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다음 엔비디아 제어판으로 이동해줍니다.

2 6

엔비디아 제어판창이 열렸다면 3d설정 관리로 진입을 해줍니다.

3 5

3d 설정관리는 다양한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때 프로그램 설정을 눌러서 진입을 해줍니다.

4 5

프로그램추가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 찾아보기를 눌러 피파온라인이 설치되어있는 폴더로 이동을 해줍니다.

5 5

피파온라인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을 하였다면 피파아이콘이 2개가 있을 것입니다. 이 때 런처가 아닌fifa4zf.exe 파일을 열기해줍니다.

6 3

처음으로 설정을 해야할 것은 수직동기입니다. 이 부분을 끄기로 두시면 됩니다.

7 2

다음으로 설정을 해야하는 것은 최대 프레임 속도입니다. 이부분을 놔두시면 인풋렉 및 화면깨짐이 생길 수 있으니 지정을 해주어야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환경에서 -2~-3정도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8 1

다음으로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은 저지연 모드를 켜주시는 것입니다. 울트라 설정이나 켜기를 설정해주시면되며 울트라 설정시 이상이 있다면 켜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게임 실행시 프레임

9 2

게임을 실행해보면 프레임이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으시며 피파온라인 인게임에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피파온라인은 60hz가 고정으로 되어있는 게임인데 이를 제어판 설정으로 풀어주는 작업입니다. 확실하게 부드러워진 것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고사양 컴퓨터로 피파온라이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