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를 방지하는 방법!

랜섬웨어를 방지하는 방법!

랜섬웨어란

1

컴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면서 동시에 하드디스크 내부에 있는 자료들을 대상으로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조건이 제한되기 때문에 자료를 살리려면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예방을 철저하게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걸리지 않기 위해서 컴퓨터의 백신등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랜섬웨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랜섬웨어 예방법

2 1

windows관련된 업데이트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야합니다. 업데이트 관련중 특히나 보안 및 백신에 관련된 업데이트는 새롭게 나오는 랜섬웨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인터넷 브라우저 이용시 광고차단 툴을 이용해야합니다. 보통 랜섬웨어는 다양한 경로로 들어오게 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모르는 사이트를 접속하거나 갑작스럽게 감염이 되기 때문에 광고 차단 툴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windows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는 항상 켜둠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방화벽이 없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해도 랜섬웨어를 막을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방화벽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랜섬웨어 백신을 설치하여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윈도우 방화벽이 잘 방어를 하고 있지만 몇몇의 랜섬웨어는 방화벽을 뚫고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 랜섬웨어 백신을 설치하여 주기적으로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에서 abobe flash 기능을 꺼두는 것이 예방에 좋습니다. 어도비 플래쉬는 서비스가 종료가 되기는 하지만 작동을 통해서 랜섬웨어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작동시키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삭제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치며

랜섬웨어는 이용자의 컴퓨터 자료들을 전부다 못쓰게 만들기 때문에 상당히 골치아픈 바이러스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자료가 있을 경우 더욱 피해가 커지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시고 소중한 자료를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