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나의 인터넷 스피드를 알아보자

인터넷 속도측정 나의 인터넷 스피드를 알아보자

인터넷은 이제 가정마다 하나씩 설치가 되어있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인터넷이라고 할지언정 그 속도와 핑에 대해서는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자신의 인터넷이 어느정도의 속도를 가지고 작동하고 있는지 파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통해서 인터넷이 얼마나 빠르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인터넷 속도측정 1 746 716

검색창을 통해서 인터넷 속도측정이라고 찾아주시면 사이트가 여러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마다 똑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아무 곳에나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2 941 719

사이트에 들어오게되면 우선적으로 해야하는 것이 바로 품질측정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확인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3 497 387

프로그램은 설치형으로 다음만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다시 홈페이지로 오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4 912 717

인터넷 속도를 누르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그리고 어떤 회선을 사용하고 있는지, 지역은 어디에 거주중인지를 설정해주신 다음 측정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5 939 837

측정이 되는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기 때문에 완료가 될때까지 기다려주셔야합니다. 보통은 1분~ 5분이내로 측정이 되며 측정을 하는 도중에는 잠시 다른 작업을 멈춰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6 971 678

측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표기가 되는다 다운로드, 업로드의 수치가 어느정도인지 알려주게되며 동일 상품으로 가입한 사람들의 평균 속도도 같이 표기를 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인터넷이 빠른지 느린지를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터넷 속도측정은 기본적으로 업, 다운로드에 대한 속도와 핑을 측정을 해주게 됩니다. 이 때 자신이 사용하는 회선의 속도가 평균치보다 많이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면 인터넷회사에 전화를 하여서 인터넷 품질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