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다운로드 해보자

cpu-z 다운로드 해보자

컴퓨터 성능을 보는 프로그램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 바로 cpu-z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면서 필요한 부분들만 정보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성능이나 부품들을 확인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cpu-z를 어떻게 설치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cpu-z 활용하기

cpu z 1 701 482

검색창을 이용하여 cpu-z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해당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버전이 낮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고 다운받아야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cpu z 2 734 449

아래로 내리게 된다면 cpu-z 공식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곳을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영문으로 되어있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cpu z 3 861 484

이 곳으로 접속을 하였다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이 있습니다. 다운을 위해서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cpu z 4 417 683

하단에 classic versions라고 되어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버전이 있으며 설치파일 버전과 압축파일 버전이 있습니다. 또한 중국어와 영어가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버전을 눌러줍니다.

cpu z 5 416 492

진입을 해주시면 download cpu-z라고 나오게되며 download now를 눌러서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신다음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cpu z 6 399 402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cpu-z를 실행해줍니다. 실행화면을 보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메인보드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벤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성능수치까지 확인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마치며

cpu-z는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볼 수 있어야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물론 초보자들도 이를 이용하여 컴퓨터의 사양이나 기초적인 지식들을 습득하시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