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건강음료 어떤것이 좋을까?

아기 건강음료 어떤것이 좋을까?

내 아기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마음이 드는건 어느 부모나 다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몸에 좋은 것을 먹여서 더욱 건강하게 지내도록 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라도 다 동일합니다.

당분도 적게 넣고, 몸에 좋은 재료들을 듬뿍 사용해서 맛있게 먹이고 싶죠. 우리 아이들의 몸에 좋은 아기 건강음료는 어떤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기한테 좋은 음료

아기건강음료 1

배숙

아기한테 좋은 음료 중 하나는 바로 배숙이 되겠습니다. 이것은 배즙하고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아가들이 감기에 걸렸을 때 먹이면 좋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배숙을 먹여도 괜찮지만, 배숙을 직접 만들어서 먹여도 괜찮죠.

보통은 배숙을 만들 때 배 깎은것과 아가베시럽 또는 꿀, 그리고 대추를 넣고 밥솥에 돌려주면 됩니다. 예전에는 냄비에 넣고 끓여주곤 했는데, 요즘은 밥솥의 만능찜 기능만 잘 이용하면 쉽게 완성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 잘 쪄진 배와 대추를 채반에 걸러서 즙을 내면 완성이 됩니다. 그냥 먹이는 것 보다 식힌 뒤 물을 타서 먹이면 됩니다. 달달하면서도 건강에도 좋으니, 아기 건강음료로 적합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배숙은 도라지즙과 섞어도 좋아요

또한 배숙은 도라지즙하고 같이 섞어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감기로 고생할 때 도라지즙을 먹으면 좋은건 다들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다만, 아이들에게 먹이기에 도라지즙이 조금 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배숙에 조금 섞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흑마늘배즙

흑마늘배즙 역시 아기 건강음료로도 각광받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 때 먹이기 좋은데, 말 그대로 흑마늘과 배즙이 들어간 음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흑마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라 어른들도 즐겨먹는데, 아이들이 먹기 좋게 배즙하고 섞어서 주면 아이들이 더욱 잘 먹습니다.

사과즙

아기에게 좋은 음료 중, 사과즙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사과즙은 아이들 외에도 어른들이나 다른 사람들도 모두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건강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들이 먹기 좋은것을 선택하면 좋겠죠. 착즙 100%를 이용해서 먹으면 더욱 좋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즙은 아침에 먹이거나, 간식으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약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아이들에게도 포함되는 말입니다.

거기다 사과즙을 꾸준히 먹으면 배변활동도 잘 되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아기 건강음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기들에게 좋은 건강음료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기 홍삼도 있고, 아보카도를 이용한 건강음료도 많이 쓰이고 있죠. 그리고 시중에 보면 아가들을 위한 음료들도 많이 나오므로, 그것들을 먹여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다만, 시중에 파는 아기 건강음료들은 당분이 높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조금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좋은 건강음료를 주려면 영양성분을 잘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에게 좋은 것들을 잘 알아보고 적절한 것을 찾아서 맛있게 먹여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