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언제가 좋을까? :: 아이를 만날 준비를 하는 분들이나 자신의 신체가 평소와 다른 걸 느꼈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 어떻게 사용을 해야하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아이를 기다리는 분들은 신체 변화가 있을 때, 확인을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예정일에 생리가 없거나 간혹 몸에서 다른 징후가 나타났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테스트기 구입은 인터넷이나 약국,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임신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적절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많은 분이 궁금해하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는 관계후 2주 후가 가장 좋습니다. 이 때에는 호르몬이 제일 농축되어 있는 아침 소변으로 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 확인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 알다시피 한줄이면 비임신, 두줄이면 임신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이때 참고해야할 사항으로는 공복상태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테스트를 하기 전 물을 과하게 마시지 않는 것이 좋고, 흐르는 소변에 적시는 것보단 종이컵에 담아 테스트기를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테스트후에는 평평한 곳에 올려두고 결과를 기다리면 되고, 테스트 판독은 5분 뒤에, 15분이 지났을 경우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테스트기 결과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오는데, 만약 희미한 두줄이 나왔을 경우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희미하더라도 두줄이 나왔다면 임신일 수 있으며 테스트기 오류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정확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3일 뒤에 아침 소변으로 다시 한번 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테스트기로 임신이 확인이 되면, 우선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초음파를 통해 임신여부를 판단한 뒤 임신 확정을 받으면 되는데, 때에 따라 임신테스트기에는 두줄이지만, 산부인과에서는 아기집을 보기 힘든 경우도 종종 있으니 임신테스트기를 한 다음 일주일이 지난 뒤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치며

가장 좋은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으로는 개봉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앞서 언급한 것처럼 흐르는 소변보다는 종이컵을 이용하여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3~5분 사이에 판독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아이를 너무 기다리고 있는 분들의 경우 임신테스트기를 하는 것 자체가 너무 설레고 긴장되는 순간일 수 있는데, 너무 빨리 확인을 하게 되도 수정이 늦게 되는 경우도 있어 임신테스트기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러한 사실을 염두해두고 비임신이 나왔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추후에 다시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