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고장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몰라서 당황해하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간단한 문제들이 있을 수 있으며 복잡한 문제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 잘 사용하던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대부분이 간단한 원인들로 인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번에는 컴퓨터 고장에 대해서 원인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알아보기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1

먼저 램 접촉불량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컴퓨터에 화면이 켜지지 않는 증상이 있으며 거의 컴퓨터가 안켜지는 주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램의 ECC 부분을 세척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쪽 금속 단자부분을 지우개로 문지르거나 전용 세척액으로 세척을 한다면 다시 장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2

두번째 컴퓨터 고장은 바로 쿨러 장착불량에 의한 증상입니다. 이 때는 컴퓨터를 사용도중 갑작스럽게 느려지는 증상 및 컴퓨터가 다운되는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는 쿨러 장착이 잘 되어있지 않거나 서멀구리스가 수명이 다되어서 발열을 해결하지 못한 증상으로 cpu 부분에 서멀구리스를 다시 재도포를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3

컴퓨터에 사용되는 파워 케이블에 과도한 장력이 생겼을 때 증상도 있습니다. 이 때는 컴퓨터 부팅이 불가한 증상이 있으며 심하면 선이 노출되면서 쇼트나 화재의 위험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각종 컴퓨터 전원 연결선들을 다시 재배치하고 느슨하게 장력을 풀어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4

조립불량으로 인해서 생기는 컴퓨터 고장도 있습니다. 이 때 원인은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없으니 다시 재조립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조립불량으로 나오는 증상은 부팅 불가, 무한 부팅, 화면 안나옴등의 여러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5

컴퓨터 고장 다섯번째는 바로 각종 드라이버의 충돌에 의한 현상입니다. 드라이버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 간혹 설치 도중에 드라이버끼리의 충돌로 인해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 증상은 무한 재부팅이거나 특정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드라이버를 다시 재설치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6

컴퓨터 고장중 하드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오래된 하드를 사용하다보면 나오는 증상으로 무한 재부팅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 때 해결방법은 하드를 교체를 해주시거나 복원을 해주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이며 물리적인 고장이 발생되었을 때에는 교체를 해주어야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7

화면이 안켜지는 증상중에는 cpu의 사망도 있습니다. cpu는 잘 고장이 안나기는 하지만 가끔식 발생이 되며 cpu를 교체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8

메인보드에 문제가 발생되는 컴퓨터 고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보드의 경우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하고 있으며 컴퓨터의 다양한증상이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슬롯, 회로, 전원, 부품등에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해결방법은 메인보드 회사에서 as를 받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고장 원인 파악하기 9

마지막으로 자주나오는 증상으로는 그래픽카드의 사망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으로 화면이 안나오는 증상이 대표적이며 화면은 나오나 깨짐현상이나, 화면출력이 정상적이지 않은 증상이 나오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as를 받거나 그래픽카드 교체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시간에는 컴퓨터 고장에 대해서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양한 원인들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으며 간혹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문제들도 많이 발생하는 것이 컴퓨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것들은 시도를 해보시고 안되시면 수리점을 가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