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계산기 활용법

아기성장발달계산기 활용법

아이는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걸 부모들은 볼 수 있습니다. 내눈에 넣어도 안아픈 내자식, 내가 부모가 보기에는 잘 크고 있는데, 간혹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였을 때는 어떤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시대가 시대인만큼 아이들도 성장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만큼, 같은 개월수, 혹은 같은 나이 또래의 아이와 비교하였을 때, 차이가 많이 난다면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우리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지를 체크해볼 수 있는 아기성장발달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아기성장발달계산기는 대체적으로 2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두군데 모두 질병관리본부의 2017 소아청소년 성장도표해설집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기에,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2017 소아청소년 성장도표해설집은 2017년 질병관리본부에서 발간한 자료로써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료에는 0세부터 18세까지 영아, 청소년 자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성장발달계산기 종류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

이는 모바일 전용이며, 네이버에 아기성장발달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게 되는데 키와 체중으로 간단하게 우리 아이가 상위 몇 프로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키와 체중, 생년월일을 기입한 뒤 확인하기를 누르면 성별에 따른 백분위가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성별에 따라 자신의 아이가 어느 정도에 해당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언제든지 모바일로 검색만 하면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매우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기성장발달계산기

질병관리청 성장도표 계산기

질병관리청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질병관리청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네이버 성장발달계산기와는 다르게 머리둘레, 성장정도 및 신장대비 체중의 비만도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와 함께 생년월일, 신장, 체중, 머리둘레까지 입력하면 아이의 성장 발달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데 질병관리본부 성장도표 계산기의 장점은 신장, 체중만 입력해도 아이가 정상체중인지, 과체중인지 비만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기성장발달계산기2

마치며

현재 아이가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수치에 신경을 쓰면서 낮다고 실망하고, 너무 높다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직 큰 날보다 클 날이 더 많기 때문에 참고정도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를 하면서 아이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에 현재 자신의 아이의 성장상태가 궁금하다면, 편리한 방법으로 검색하여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