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모니터 추천 BEST 5

게이밍모니터 추천 BEST 5

게임을 즐기는 인원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면 게이밍모니터 또한 엄청나게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모니터는 그저 화면을 보이게 해주는 단순한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였지만 144Hz의 주사율을 보이는 모니터가 선보이고 경험을 해본 사람들에게서 주사율에 따른 게임환경의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면서 모니터의 중요성이 떠올랐습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144Hz 이상의 제품들도 나오고 있으며 모니터에 대한 관심이 날로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게이밍모니터 추천 best 5를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알파스캔 AOC 27G2 게이밍 144 프리싱크 무결점

알파스캔 AOC 27G2 게이밍 144 프리싱크 무결점

첫번째 제품은 바로 알파스캔 AOC 27G2 게이밍 144 프리싱크 무결점입니다. 알파스캔은 과거부터 모니터 시장에서 대기업들 사이에서 어느정도 인지도와 제품의 평가가 좋은 모니터 회사중 하나입니다.

중소기업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중 하나였으며 역시나 게이밍 모니터시장에도 제품판매를 하면서 그 명맥을 꾸준하게 유지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니터를 보게 된다면 상당히 제품의 마감이나 품질등이 수준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격역시나 적당한 가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스펙

제품의 스펙을 우선적으로 본다면 27인치의 게이밍을 하기에 최적화된 화면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24~27인치들의 모니터가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가 되어있다고 말을 할 정도로 눈의 피로도 및 시야각에 대해서 깔끔하게 떨어지는 크기입니다.

평면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1920 x 1080 크기의 FHD 의 모니터 입니다. 적당한 해상도이며 주사율 역시나 최근 트렌드를 잘 맞춰놓은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를 구입을 하는데에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응답속도 역시나 MPRT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을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구축을 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색상표현력 역시나 sRGB 118%를 보이고 있으며 IPS 패널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무게는 5.1kg으로 보니터 중에서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모니터입니다.

기능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게임을 하게 되면 장시간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가 상당히 높아지게 되는데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많은 신경을 쓴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눈부심 방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외부의 빛에 대해서 빛반사가 없으며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을 이용을 하여서 눈피로도를 많이 낮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모드등을 지원을 하고 있으며 fps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모니터 가운데 조준점이 생기게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꾀나 유리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화면을 조금더 부드럽게 제어가 가능한 FreeSync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환경만을 생각을 한 모니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사용을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인 높낮이 조절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두번째 제품은 바로 대기업의 LG제품입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라는 제품이며 대기업 답게 모니터 시장에서 땔레야 땔수 없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삼성과 더불어서 상당히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품질이 좋은 모니터를 생산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게이밍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특징들을 잘 살린 제품이며 대기업에 맞는 편리한 as와 제품 성능들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을 구축을 하려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스펙

일단은 27인치의 모니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모니터이 성능을 기본에 충실하게 잘 만들어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면모니터이며 FHD의 화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게임을 할 때 전혀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사율 역시나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을 하는 것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는 모니터입니다.

sRGB는 100%로 색감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도 없으며 IPS 패널을 채용을 하여서 선명한 화질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응답속도 역시나 GTG 5ms로 게임을 하는 것에 있어서 전혀 차이를 못느낄 응답속도르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6.4KG으로 묵직한 무게감을 보이는 모니터입니다.

기능

기능은 게이밍 모니터라면 가지고 있어야할 기능들을 대부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에 필요한 안티글레어와 플리커 프리기능 그리고 눈보호를 위한 눈부심 방지와 블루라이트 차단기능들을 기본적으로 탑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환경 구축에서는 좋은 선택중 하나입니다.

freesync와 g-sync compatible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조금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높낮이 조절 그리고 틸트 헤드폰 아웃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에도 힘을 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TFG32F16V 1500R 리얼 165 게이밍

한성컴퓨터 TFG32F16V 1500R 리얼 165 게이밍

세번째로 소개를 드리고 싶은 모니터는 바로 노트북으로 어느정도 인지도를 쌓고 있는 한성컴퓨터사의 모니터입니다. 제품의 명은 한성컴퓨터 TFG32F16V 1500R 리얼 165 게이밍입니다.

한성컴퓨터 역시나 가성비 있는 모니터를 많이 출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꾀나 인지도가 높은 기업중 하나입니다.

지갑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많이 선을 보이고 있어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펙

기본적으로 큰 모니터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32인치의 화면은 상당히 넓은 화면을 보이고 있으며 시원시원한 화면출력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FHD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화질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을 해보게 된다면 차이점을 그닥 느끼지 못하며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면이 아닌 커브드 1500 곡사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넓은 화면이 주는 불편한 시야각을 개선을 한점을 볼 수 있습니다.

커브드로 인해서 넓지만 한눈에 들어오는 시야각 그리고 165Hz의 주사율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주사율에 대해서는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패널은 pva패널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오버드라이브 모드를 통해서 1ms의 응답속도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능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적인 기능인 플리커 프리 그리고 블루라이트차단, 눈부심 방지 기능들을 탑재를 하고 있으며 게임모드를 지원을 하고 fps 게임유저들을 위한 중앙 조준선 표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은 커브드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좋은 기능이며 프리싱크 기능을 지원을 하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화면출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무게는 다른 제품보다 화면이 크기 때문에 7.1kg이라는 다소 무거운 무게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C32JG54

삼성전자 C32JG54

네번째로 소개를 드릴 모니터는 바로 삼성전자 C32JG54입니다. 대기업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삼성은 역시나 모니터 시장에서도 제품들을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퀄리티나 사후 A/S 서비스에 대해서 확실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체적으로 패널을 생산을 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제품의 품질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매리트로 볼 수 있습니다.

스펙

32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상당히 좋은 장점중 하나입니다. 넓은 화면제공으로 좀더 시원한 시야를 선보이고 있으며 패널은 va패널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화질저하를 방지를 하기 위해서 해상도는 Fhd가 아닌 Qhd를 사용을 해 선명한 화질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니터의 응답속도 역시나 gtg 4ms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반응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사율은 기본적으로 144hz를 표현을 하며 커브드에서 오는 깔끔한 시야각이 장점인 모니터입니다. 화면 곡률 1800r로 기본적인 커브드 모니터의 곡율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기능

게이밍 모니터가 가지고 있어야할 기능들을 대부분다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볼 기능은 플리커 프리 그리고 블루라이트 차단입니다.

눈의 건강을 위해서 블루라이트 차단역시 채용을 하고 있으며 블랙 이퀄라이저라는 기능도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화면을 좀더 부드럽게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리싱크기능 역시나 들어가 있기 때문에 게임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들을 전부다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게는 5.8kg으로 평범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MSI 옵틱스 G271 게이밍 144 아이세이버 무결점

MSI 옵틱스 G271 게이밍 144 아이세이버 무결점

마지막 제품은 바로 MSI 옵틱스 G271 게이밍 144 아이세이버 무결점 입니다. 컴퓨터 부품으로 유명한 MSI사에서 출시를 한 모니터이며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깔끔하고 이쁘다라는 평가가 많이 있는 기업입니다.

성능도 준수한 편이며 디자인까지 좋기 때문에 외관적으로도 많은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볼수 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스펙

27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ips패널을 탑재 응답속도 mprt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으며 fhd의 기본적인 해상도를 표현하고 있기에 게임을 하기 위해서 태어난 모니터라고 보아도 손색이없을 정도로 군더더기 없는 스펙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색상 표현 역시나 srgb 120%로 뛰어난 색상표현력을 갖추고 기 때문에 모니터를 사용을 함에 있어서 상당히 좋은 스펙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능

역시나 눈보호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적인 기능인 블루라이트 차단과 플리커 프리 기능을 탑재를 하고 있으며 화면 출력을 부드럽고 인풋렉이 없이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리싱크 기능역시나 탑재를 하고 있습니다.

MSI는 게임에 중심을 두고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게임에 관련된 기능들이 깔끔하게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조준선지원이나 게임모드까지 지원이 되어 게임환경을 구축을 해보겠다고 마음을 먹은 사람들이라면 구매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법한 제품중 하나입니다.

모니터의 무게역시나 4.1kg으로 상당히 가벼워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게이밍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주사율 그리고 화면의 크기 패널의 종류 응답속도를 중요하게 봐야하며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눈에 맞는 모니터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을 해보지 않고서 구입을 하기에 상당히 난처하기 때문에 모니터를 구입을 하고 설정으로 자신의 눈에 최적화된 화면출력을 만들어 놓고 사용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모니터는 자신이 사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체감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환경을 생각해서 모니터를 셋팅을해 사용을 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