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베리 사용법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관리해?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클라우드베리 사용법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관리해?

핸드폰을 교체할 때가 되거나 중요한 파일들을 PC나 모바일에 가득하게 저장 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느 순간 어떻게 정리를 하고 백업해야 할 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을 알아두는 것인데요, 어떤 시스템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 클라우드베리 사용법

클라우드베리란, SK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SKT에서 제공하는 것이지만 통신사를 따로 제한 하지 않고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스마트폰과 PC에 있는 사진이나 음악 혹은 문서, 동영상 등을 쉽고 깔끔하게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클라우드베리는 추운 지역의 야생 딸기의 한 종류라고 하는데, 풍성하고 잘 자라는 열매를 보고 데이터와 파일 등에 비유를 하여 이름을 정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고 어떠한 데이터나 파일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사용법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까지 어디에서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하면 클럽 별로 분할해서 파일 보관할 수 있고 비밀 파일로 설정하여 나만 보기하여 숨김 폴더로 따로 저장할 수 있고 사진이나 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동 백업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꽉 차 있거나 저장공간이 풀로 되어 있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활용하려면 T아이디 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사용할 수 있고 무료 용량은 통신사에 따라 18GB에서 36GB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갖추어졌습니다.

가입을 하고 나서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은 갤러리, 폰 데이터 등으로 심플하게 만들어져 있고 모바일로도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새롭게 만들 수 있고 주소록도 백업이 가능 합니다. 핸드폰에 있는 데이터들은 핸드폰 대로 따로 관리 가능하고 음악이나 음성녹음 그리고 문서까지도 백업이 가능 합니다.

PC버전하고 모바일 버전이 따로 만들어져 있고 아이콘 별로 분할하여 세부적으로 관리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을 익히면 쉽고 편하고 안전하게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처음 정리를 해 두면 PC로 이용할 때 윈도우 탐색기에 바로 접근 할 수 있고 무료 저장공간은 다른 또 하나의 폴더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나 집 등 연동이 가능하여 쉽고 빠르게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쓸 때 전송관리자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껐다가 켜도 데이터를 이어서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난감한 상황이라면 클라우드베리 사용법에 따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플랫폼 관련주 TOP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