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쉽고 간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쉽고 간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나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가입을 해 두는데요, 보험금은 중복으로 받을 수 없어서 새로이 가입을 하기 전에 중복되는 사항은 없는지 확인해야 하고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통하여 조회 해 본 후 진행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내 보험금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하여 숨어 있는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하건 미청구 보험금 혹은 휴면 보험금 조회도 가능하고 혹시 오래 전에 가입해 둔 것은 아닌지 내가 어떠한 보험에 가입 되어 있고 계약 상태가 유효한지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어린 시절 부모님이 대신 가입을 해 주었는데 모르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내가 미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새롭게 가입하게 되면 이중으로 납부해도 보험금을 탈 때 중복으로 혜택 적용이 되지 않아 손해 보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내 명의로 가입 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생명보험 협회를 통해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모든 부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것을 통하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내 보험 찾아줌에 들어가 가입 조건과 금액을 조회해 보도록 합니다. 본인 확인을 먼저 해야 하는데,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 그리고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숨은 보험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만 되면 바로 살펴 볼 수 있어서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고객 정보 활용 동의를 하여 진행을 하고 모든 내용에 동의한 후에 찾기를 계속 진행 합니다. 인증을 마치고 나면 보험가입 내역이 조회 되고 계약자이거나 피보험자 사항까지도 모두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상태가 만기가 되었거나 유지되고 있는 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서 조회 결과를 꼼꼼하게 짚어보도록 합니다.

미 청구가 되었거나 휴면 보험금도 조회 가능한 시스템 입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확인해 보고 현재 내가 가입 되어 있는 부분들이 무엇인지를 먼저 살펴 보도록 합니다. 중복이 되었거나 불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살펴 볼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보험상품은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무조건 많이 가입되어 있다고 하여 좋은 것이 아닙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사항만 축약 하여 가지고 있는 것이 좋고 중복 사항은 해지를 하여 보험료를 낮추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기 때문에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보험료 낮추는 법 #TIP 해지만이 답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