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저렴하게 가입하는 TIP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저렴하게 가입하는 TIP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꼭 준비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보험 입니다. 사고 라는 것은 본인만 조심한다고 하여 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므로 대처를 하기 위해 준비해 두어야 하는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은 무엇이고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알아보기에 앞서, 싸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운전 경력이 많은 부모님을 우위에 두어 가입하는 방법을 활용하거나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통하여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하여 11%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련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저렴하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은 가장 먼저, 인터넷을 통하여 가입하는 것이 있습니다. 설계사가 중간에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비싸지는데 이러한 점을 고려해 온라인을 통하여 가입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하면 평균 최대 15%까지도 저렴해 질 수 있습니다. 가입 할 때에 “다이렉트” 라는 말이 있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다이렉트 글자가 없으면 오프라인이나 설계사를 통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알아볼 때에 다이렉트 상품이 맞는지에 대한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저렴하게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은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손해 보험 회사를 통하여 가입하지 않고 비교 견적 사이트를 통하여 본인에게 맞추어서 가입 진행하는 것입니다. 만약, 면허를 취득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2030대라면 부모님의 명의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 부모님 중 한 분의 지분을 1%정도 넣게 되면 부모님 명의로 가입할 수 있는데 특히 운전 경력이 높을수록 유리하고 본인을 운전자로 추가해 주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할 때보다 20~30%가량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할인 항목들이 있습니다. 연간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사항이나 블랙박스 할인 등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 상품인지 사려 보는 것입니다. 주행거리 특약을 가입한 후에 약정한 거리를 준수하지 못해도 별도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고 1년 동안 주행한 거리에 따라서 최대 36%에서 4%가량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반드시 설정하면 좋은 것이 블랙박스 특약사항 입니다. 최대 4%까지 적용 되기 때문에 부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으로 티 맵을 활용한다면 추가로 11.8% 할인 가능합니다. 무조건 유행에 따라 유명한 것을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조건을 꼼꼼하게 짚어 보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특약을 통하여 할인 가능한 상품이 맞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전 필수 확인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