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왜 갱신만 되면 할증?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 활용하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만약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보험에 가입을 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보험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의무보험인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사고를 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일이 허다합니다.

이렇듯 보험료를 갱신할 때 보험료가 대부분 인상이 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왜 이렇게 보험료가 할증이 되는지 이유가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그래서 보험사에 유선으로 연락을 하면 전화연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려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은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되거나 할증된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보험을 갱신할 때 조금 더 유리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는 금융감독원과 금융개발원이 개발한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인 조회시스템인 만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 이용방법으로는 우선 휴대폰 본인 확인 등을 통해 간단히 본인의 차량번호와 차종 보험가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 버튼을 클릭 시 전계약과 현재 계약, 갱신계약의 보험료 할인 할증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계약과 비교하였을 때 현 계약 예상 보험료할인과 할증율, 주행거리, 전상 후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을 통해 과거 10년 동안 발생했던 자동차 사고에 대한 정보와 보험금 지급 내역, 보험료 할증 접수 등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관련: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조회 시스템 홈페이지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정보들은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조회시스템의 좋은 점은 전 계약과 현 계약을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보험 가입자의 경우 보험 갱신을 앞두고 할인이나 할증된 내역을 확인하고 같은 보험사로 유지할 지 다른 보험사로 교체할 지에 대해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안전운전 의식 도모를 위해 운전자가 2년 이내에 중대한 법규위반을 진행했을 시 보험료를 할증시키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유지하는데 있어 보험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갱신에 앞서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을 이용하여 보험료 할증부분에 대해 확인해보고 조금 더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료를 선택하여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자동차 보험료 왜 갱신만 되면 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