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주수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임신주수계산기 5가지 방법

임신을 하면 모든 부분이 예민해질 수 밖에 없으며, 어떤 행동을 하나하나 하더라도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임산부들에게 중요한 것이 바로 임신주수인데, 임신주수는 태아가 주수에 맞게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지, 주수에 따라 산모 건강은 어떤지 등을 체크하는 기준이 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출산 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임신주수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pexels bich tran 636246

생리주기체크

생리주기가 비교적 규칙적일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임신 확인 후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임신시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분만예정일이 마지막 생리시작일 +280일로 생각을 하면 됩니다.

간단한계산방법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기준으로 달에서 -3일, 일에서 +7일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충은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쯤이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pexels rodnae productions 6149701

초음파확인

이 방법은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정확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임신을 확인한 후 임신주수계산을 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정기검진을 가게되면 항상 체크하는 부분이기도 하며, 따로 임신주수를 계산하지 않아도 분만예정일은 물론, 현재 임신주수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7주 이전이면 아기집 크기를 통해 임신주수를 파악하고, 7주 이후에는 태아 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1215 222820

임신어플활용

요즘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편리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임신어플이라 할 수 있는데, 출산, 육아와 관련한 어플도 매우 많습니다.

어플을 시작하기 전에는 대부분 임신주수를 기입하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굳이 계산을 하지 않아도 어플만 실행시킴으로써 현재 주수는 물론 앞으로의 주수, 출산예정일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주수별 태아와 산모의 상태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01215 222851

네이버임신주수계산기

이는 가장 보편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인데,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신주수는 물론이고 기준일 설정을 원하는 날짜에 맞춰 주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임신주수계산기는 실상 분만예정일 계산과 연관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주수를 계산하는 이유도 현재 주수의 산모와 태아의 상태, 현재 어떤 관리를 해야 추후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는지 등을 가늠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모들은 임신주기별로 아이의 건강상태와 본인의 건강상태를 항시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만큼,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