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니켈 주가 전망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하이니켈 주가 전망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

한국에서 기본적인 급여만 가지고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투자’ 라는 것을 하곤 하는데, 관심 두어 볼 만한 하이니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니켈 주가 전망

하이니켈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것인지 먼저 알아보자면 니켈의 부분이 60%이상으로 구현 되어 있는 양극재라는 것을 하이니켈이라고 부릅니다. NCM811 배터리 경우 하이니켈 80%하고 코발트 10%와 망간 10%의 비율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관련 : 하이니켈 주가 전망

최근에 하이니켈 주가 전망에 주목이 되었던 이유는 LG화학이나 삼성 SDI 그리고 SK이노베이션 등의 배터리 업체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 입니다. 투자 가치가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미래의 산업 발전 가능성도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NCM811의 경우 테슬라에도 공급하고 있고 폴란드에서도 니켈의 함량을 노인 파우치 형태 새로운 배터리를 양산하기 위하여 적극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니켈 주가 전망

하이니켈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평가 받고 있음에 따라 관련 되어 있는 주가에 대해서도 짚어 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언급 되어 있는 대장주로는 에코프로비엠을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차 전지 소재 사업 부문이 물적으로 주시회사 에코프로비엠에 의하여 분할이 되어 신설 된 업체로써, 하이니켈계 양극화 물질을 중심으로 하여 메인 사업 재편을 통하여 NCA분야 시장 점유율을 넓히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독보적인 전기 자동차 회사 테슬라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 활성화를 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닌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세계2위 점유율이 확보 되어 있습니다. 이미 양극재 1위 달성은 물론,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 납품을 진행 중에 있고 전기차 배터리 용의 하이니켈 양극재 상용화 한 기업이기도 하니 하이니켈 주가 전망에 대해 고려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하이니켈 주가 전망

포스코케미칼은 공업로 설계를 비롯하여 내화물의 보수나 시공을 제작하고 설계나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석회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진행 하고 있습니다. 관련 주답게 미래형 배터리 소재인 NCMA양극재를 생산하는 능력을 갖춘 광양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관련 주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대구 달서구와 경북의 칠곡군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고 2차 전지 양극화물질 뿐 아니라 관련 소재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LG에너지 솔루션과 공급 계약을 체결할 만큼 좋은 성과와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어 하이니켈 주가 전망과 연관하여 주목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떠오르는 고부가 가치 소재 메탈 페이스트 사업과 반도체 패키징 용 숄더블 사업을 주력하고 하고 있는 휘닉스소재에도 주목해 보면 좋을 것 같고 하이니켈 주가 전망을 참고하면서 투자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sk리츠 청약 일정 및 주가전망 알아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