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스펙 및 연비와 장단점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캐스퍼 스펙 및 연비와 장단점 총정리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출시한 경형 SUV ‘캐스퍼’를 발표 했습니다. 경차의 사이즈로 출시된 SUV로 출시 하자마자 신선하다는 평가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캐스퍼 스펙에 대해 알아보고 연비와 장단점까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 스펙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관련 : 캐스퍼 스펙

캐스퍼 스펙 디자인은 SUV에 대해 축소를 해 둔 것과 같은 느낌이 들 것입니다. 경차라는 것은 규격에 대한 사이즈라는 것이 있어서 입체적인 느낌은 없을 텐데, 캐스퍼는 입체적인 것까지 성공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멋스러우면서 튼튼해 보이기까지 하는 것이죠. 이름에 대한 유래는 스케이트 보드를 뒤집으면서 착지 하는 기술에 대한 이름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요즘 같은 차박 캠핑 문화에 적합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스포티하면서 캐주얼적인 무드까지도 두루 갖추었기 때문에 2030세대에 특히나 인기리에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것은 현재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1.0 GDI 터보 모델과 1.0 MPI 일반 가솔린 모델 2가지 출시 예정이며 풀 옵션 기준으로 약 1500만원대를 형성할 것이라는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캐스퍼 스펙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캐스퍼 스펙에 대해서 짚어 볼만 한 것이 “보조금”도 눈 여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도부터 경차 취득세 감면 혜택이 3년간 더 연장 되면서 경차 구입에 대해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대 편성 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일 듯 한데요, 만약 캐스퍼가 전기 차로 출시가 된다면 친환경 자동차 정부 자원금 혜택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만 하겠습니다.

캐스퍼 스펙 연비는 경차 레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복합연ㅂ는 12.3km/l일 것이고 도심의 경우 11.0km/l 수준입니다. 경차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 되었습니다. 무조건 작고 아담하고 가볍다 라는 것에 대한 단점을 보완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정관념까지 탈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캐스퍼 스펙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다만, 실내 공간이 다소 비좁을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것을 더욱 많이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다소 불만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차가 안전하지 않다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튼튼해 보이고 묵직한 것에 치중하여 만들어졌지만 실내공간을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뒷좌석 자체가 2인승 전용으로 제작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공간적인 부분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적으로는 스타일리쉬해 보여도 효율적이거나 실용적인 면에서는 아무래도 일반 SUV하고 차이가 있다는 것도 캐스퍼 스펙 단점으로 감안하고 접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 하이브리드 자동차 원리 및 장단점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