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아이를 임신하면 먹는 것도 하나 하나 신경을 쓰게 될 것입니다. 특히 엄마가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아이에게 고스란히 연결 되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경 써 먹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친환경 제품이라 하더라도 일반 제품에 비해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스럽다고 느껴지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정책을 내 놓은 것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제도 입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호응을 받는 사업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관심을 두고 꼭 활용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사업에 대한 목적은 임산부와 아기에게 친환경 먹거리를 보다 부담 없이 제공하겠다는 정부의 지원 제도 입니다. 더불어서 농촌과 농업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소득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정책은 1년 간 총 48 만원 정도의 농산물 꾸러미를 매 달 1회에서 2회 공급하게 되는 사업을 말하는 것으로 이 중에 약 20% 9만 6,000원에 대해서는 임산부 자비로 부담해 주는 것입니다.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쉽고 가능하게 신청해 볼 수 있으며 SNS를 통하여 인증 코드가 발송되는데 이 코드를 가지고 쇼핑몰 회원 가입을 통해 구매해 주면 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신을 했거나 출산 이후 1년 이내인 분들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대상이 되고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작년에는 시범 운영을 했고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일부 지자체에서 시작이 되어 지원 되고 있는데 호응이 좋아 전국으로 확대 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 지원 되지 않는 곳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미리 알고 접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올해 12월 15 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고 자세한 지역을 확인하고 싶으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확하게 확인 가능하고 정부 지원 384,000원 80%이고 본인이 20%를 부담 하는 것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며 지원 품목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정책이니만큼 무 농약 원료 가공 식품 또는 무 항생제 축산물 육류와 가금류, 무 농약 산물 또는 유기농산품, 유기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이 해당 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자를 확인하고 주문을 확인 하면 전문 배송 업체에서 배송 받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통합 몰에서 신청하고 대상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배송은 48시간 이내에 배송 받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거주지 지역구가 본인이 살고 있는 곳에 해당 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고 오늘 정보를 산모 분들은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2022 어떻게 달라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