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총정리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 용으로 받기도 하고 재난지원금을 활용할 때에도 쓰이곤 하는데요, 정확하게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기 전에 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전통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2009년 7월에 최초 발행 되었고 전국의 모든 전통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형성 되었습니다. 가맹점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온라인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시장 안에 있는 노점상에서도 쓰이곤 하지만 상가에 입점한 업체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되었고 5천원, 1만원, 3만원 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관련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자 상품권은 5만원과 10만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이 되어 있는 곳이라면 사용가능하고 전자상품권을 제외하고 나머지 두 가지 상품권 형태는 온라인에서 사용 불가 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활용 되어야 합니다. 상품권에 기재된 금액에서 60%정도 이상 구매할 때에 현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장점은 상품권을 구매할 때 기재된 금액의 5% 할인 받을 수 있고 한 사람에 한 달 3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주로 전통 시장인데, 시세가 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할인까지 받아 사용 가능하고 발행 년도부터 5년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표기 되어 있으니 참고하면서 활용해 보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조회는 전통 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맹 점포 찾기 클릭하면 가까운 곳과 원하는 곳으로 찾을 수 있고 종이 상품권이나 모바일 상품권 그리고 전자 상품권 중 사용하고자 하는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국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군이나 구를 최종적으로 선택하여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매장 리스트를 찾으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는데 우체국 전통 쇼핑몰, 온누리 팔도 시장, 제주 전통 시장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 되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으로 사용 가능한 곳 또한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에 온누리상품권 메뉴를 클릭하신 후 좌측에 나타나는 온라인 전통시장관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본 상품권은 소상공인 살리기에 목적이 있고 대기업의 대형 마트 등을 주로 활용하기 보다 “전통시장” 살리기에 초점이 맞추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어떤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참고해 보면서 효율적으로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청년고용유지 소상공인 1% 초저금리 대출 제도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