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비트는 빗썸과 함께 국내 1위로 자리잡은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빗썸 혹은 업비트를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케이뱅크 계좌개설 및 인증은 필수입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을 알기 전에 뱅크 개설을 먼저 해 주고 나서 진행해야 합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는 먼저 업비트 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어플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업비트를 가입할 수 있는데 가입 진행하고 나서 닉네임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지 나중에 카카오페이로 연동하기가 쉽습니다.

관련 :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가입 진행하고 나서 보안등급을 레벨5까지 설정해주는 것이 좋고 차례대로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 인증 사용, 거주지 인증 해 주어야 레벨 5까지 받아야 입출금 한도가 늘어납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특히 레벨 3에서는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 해야 하는데, 케이뱅크 말고는 안되니 꼭 계좌를 개설해 주는 것입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케이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kbank’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시고 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업비트 실명 확인의 경우 업비트에서 케이뱅크로 1원을 송금하면 입금자 명 앞에 적힌 3자리 숫자를 적어주시면 3단계 인증이 완료됩니다. 업비트 카카오페이 인증 4단계는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카카오페이를 가입한 상태 여야 하는데, ‘인증 활성화’를 누르시면 보다 쉽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업비트 보안 등의 경우 5단계는 주민등록 초본을 준비해서 인증 해야 하는데, 5단계가 없어도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하니 여기서 멈추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고 케이뱅크 계좌 번호로 미리 돈을 입금 해 놓아야 합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메인화면에서 아래의 ‘입출금’을 누르시고 ‘입금하기’를 눌러주신 뒤 입금 금액을 설정해 주면 되고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KRW 입출금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지정된 금액을 송금합니다. 입금실패, 대기, 입금 안됨 등의 문제는 입금안정화 때문에 그럴 수 있는데, 보통 계속해서 클릭하거나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면 정상 처리 가능해 집니다.

업비트 입출금 하는법 입금 한도는 보안 등급에 따라 달라지고 레벨1부터 3까지 원화로 입금 가능하고 레벨 4는 완화 기준으로 1회 당 1억원 하루에 5억원까지 입금하도록 되어 있고 레벨5의 경우 1회 당 1억원이고 하루에 5억까지 가능합니다. 가상자산이 코인의 경우 레벨1인 경우 입금 불가하고 레벨2부터 무제한으로 진행된다는 것까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업비트 상장폐지 & 유의종목 왜? | 코인거래소 유의종목 리스트 “투자주의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