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장단점 총정리 및 가입 주의사항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어린이보험 장단점 총정리 및 가입 주의사항 알아보기

아이들은 언제 어디에서 다치게 될 지 모르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아플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어린이보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입할 때 살펴 보아야 하는 것과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보험 장단점

어린이보험 장단점을 짚어보기 전에 어떤 것인지 의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질환이나 질병 그리고 상해에 대비해서 의료비 부분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어린이 보험 안에 태아 보험이 속해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보험은 아이가 성인으로 자라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위험 요소에 대비하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더욱 주목 받게 된 이유는 “학교 폭력” 관련하여 학교에서 아이에게 생길 수 있는 따돌림이나 정시적인 피해에 대한 부분까지도 보상해 주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고려 해 볼만 한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 어린이보험 장단점

본 보험은 18세 만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30세 혹은 100세까지 나이를 확장하여 제공하고 있고 중간에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특약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성인이 되어서도 유지하도록 만들어져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상품에 비해 범위도 넓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에 가성비 상품이라고도 생각하면 되는데, 20에서 30대 직장인들도 신규 가입자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어린이보험 장단점

어린이보험의 경우는 암보험이나 실손보험보다 보장은 좋고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이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도 많은데 어린이보험 장단점 중에 장점은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고 여러 가지의 납입이 면제가 되며 면책기간이나 감액 기간이 없다는 것도 장점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린이보험 장단점

단점으로는 보장 받을 수 있는 기간에 무탈하게 지내다 30세 만기가 되면서 보장 받을 수 없을 때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100세로 만기로 고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약을 넣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일반 상해보험보다 보장 범위가 넓고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다 보니 오히려 복잡해서 선택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로 선택하여 넣다 보면 보험료가 수직으로 상승할 수 있어서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가입해 보아야 한다는 것이죠.

여러 가지의 어린이보험 장단점을 파악하면서 가입해야 하는데 어린이 보험상품이 가성비가 좋다고 하여 이미 있는 것을 해지하고 새로 가입할 정도의 매리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증후군이나 질병을 가지고 태어나는 아이들도 많아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 겸 어린이 보험과 태아보험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오늘 정보를 참고하면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가 상담을 통하여 문의해 본 후에 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태아보험 주의사항 tip 알아보고 실천하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