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진화대 단기알바 신청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진화대 단기알바 신청

현 시대는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평생직장은 없는 서글픈 현실입니다. 게다가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 잘 다니던 직장까지 그만두는 상황이 되었는데 이러한 분들은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아르바이트라도 구하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쉽고 돈을 잘 벌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거의 다 포화되었고 설령있다고 한들 들어가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는 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진화대 단기알바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재정 일자리

우선 정부 재정 일자리에 대해 살펴보자면 이는 2020년 9월 1일에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것으로써 정부가 재정지출을 통해 취업취약계층 등의 고용 안정을 직접적, 간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일자리 사업으로는 직접일자리사업과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고용장려금,창업지원, 실업 소득 유지 및 지원이 해당됩니다.

관련: 정부, 작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31조원 투자

이렇게 정부 재정 일자리는 매우 다양하지만 오늘 소개할 산불예방진화대는 평소 산을 좋아하고 공기 좋고 경치 좋은 숲에서 운동과 일을 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꿀알바입니다.

산불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이 하는 업무는 산불방지 계도와 홍보, 산불요인 사전제거 작업, 산불방지 관련 현장업무 보조, 산불발생시 진화 참여, 장비유지관리 및 기타의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산불과 꼭 관련이 없더라고 산림병해충이나 숲 가꾸기 사업 등 산림과 관련된 전반적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진화대 단기알바 신청

정부 재정 일자리2

산불예방진화대의 근무조건으로는 우선 4대보험이 적용되며 근무기간은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10월에서 12월, 근무시간은 하루 기본 8시간이며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말이나 휴일 근무시 대체휴무이며 1개월만근시 유급휴가를 받거나 쉬지 않을 경우 1일분 추가 급여가 지급됩니다. 그리고 인건비는 정부 재정 일자리로 전국 동일하게 하루 69,760원이며 조장 역할을 맡게될 시 조장 수당으로 한달 최대 5만원이 추가됩니다.

자격요건은 만 18세 이상 신체건강한자와 지리를 잘 아는 지역 거주자면 되는데 지역별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의 경우 나름 경쟁률이 있기 때문에 체력검정을 거치게 됩니다. 체력검정 내용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10~20kg정도 무게의 펌프를 등에 메고 걷는 테스트를 한 뒤 기록에 따라 상중하로 그룹을 나눈 후 점수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우대조건에는 취업 취약계층과 청년층이라면 서류심사와 면접 시 가점이 부여됩니다. 그리고 참여제한은 정부 재정 일자리에 중복 참여하였거나 반복적으로 참여한 분들, 고등학생, 대학생, 소득자산기준을 초과한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부 재정 일자리3

정부 재정 일자리 신청방법은 지역별로 상이한테 대부분 워크넷으로 모집공고를 하거나 방문접수, 우편접수, 이메일접수 중에 하나이니 각 지역별 공고를 확인하면 됩니다. 모집공고는 해당 지역 각 국유림관리소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산림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워크넷 홈페이지

현재 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진화대를 신청할 수 있는 곳으로는 24일마감인 평창 28일 마감인 대구, 구미, 김천 등 경북지역과 군위, 칠곡, 경산, 성주, 고령, 청도가 해당됩니다. 30일 마감으로는 서울 북한산과 북악산, 수락산, 연천, 포천, 양주, 인천 등 수도권과 춘천, 청평, 양구, 강원 철원과 화천 등 민북지역과 홍천이 해당됩니다.

따라서 산을 좋아하고 산림과 관련된 일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정부 재정 일자리 산불예방전문진화대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