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주의사항 및 병원 고르는 노하우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치아교정 주의사항 및 병원 고르는 노하우 총정리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것 중에 하나가 “치열”이 아닐까 합니다. 생명에는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외관으로 보기에 좋지 않아 보여 교정을 하려고 하거나 턱 관절에 문제가 생겨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치아교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고 교정을 맡길 병원을 고를 때에는 어떤 것을 살펴 보면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 주의사항

보통, 교정은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 납니다. 평균적으로 클리피씨 교정이라는 것이 고가라고 생각하면 되고 세라믹 교정이나 메탈 순으로 비용이 차이 납니다. 투명교정이나 설측 교정은 심미성이 괜찮은 편이지만 교정 가능한 경우가 제한적이고 가격도 다른 교정 방법에 비해서 높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설측 교정의 경우 많게는 1,400만원 가량으로 정해진 것도 있습니다.

관련 :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30095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으로 어떻게 들어가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치아교정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부분으로 할 것인지 전체로 들어갈 것인지 경험이 많은 병원을 골라야 하고 제대로 운영하는 전문적인 곳으로 컨택을 해야 올바른 가격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주의사항

치아교정 주의사항 중에 교정 전문 치과를 골라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교정 선택을 들어가기 전에 여러 군데 위주로 상담을 받아 보아야 하는데 한번 시작하면 장기간으로 정해져야 하기 때문에 신뢰 할 수 있는 곳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과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치아의 상태도 자주 체크해야 하고 장치가 제대로 맞지 않는다면 직접 보면서 교정이 들어가야 하므로 생각보다 여러 번으로 치과를 가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 주의사항

또한, 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시설 수준이 좋고 스펙도 좋은데 타 치과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격 조사를 충분히 하고 결정해 보시고 웬만하면 대학병원 교정과에서 교정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치아교정 주의사항으로 아무 곳에서 하지 말라고 당부를 하고 싶은데요, 본인에게 맞는 교정이 있어서 전문분야에 경험이 많은 사람을 찾아가 보셔야 합니다.

교정기간이 끝나고 나서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려면 치과 방문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을 더 고려해 보면서 골라야 할 텐데요, 비교를 해 보고 전문가와 상담을 몇 군데 정하여 문의해 보고 결정해 보아야 합니다. 부정교합이 있거나 심미적인 방향으로 진행할 것인지 등 충분히 상담을 받고 불편함을 해소해야 하고 어떠한 종류의 교정을 선택하고 얼마나 걸릴지 최종적인 비용은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 계산이 될 것인지 까지 짚어 보면서 치아교정 주의사항을 참고해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보험틀니 종류 및 2021년 적용되는 기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