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추첨으로 내집마련 가능한 곳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추첨으로 내집마련 가능한 곳

이전에도 그랬지만 누구나 서울에서의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강력한 부동산 정책과 대출규제로 인해 서울은 고사하고 지방에서도 내 집을 마련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은 주택청약에만 신경을 기울이고 있는데 주택 청약 역시 로또 청약이라는 말이 있듯 경쟁률이 높아 당첨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주택청약 가점 올리는 법 당첨1순위 조건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특히 고덕강일 어반브릿지가 다른 곳보다 더욱 인기가 많은 이유는 주택청약조건이 완화된 요건이라 할 수 있는데 전체 물량의 50%를 서울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 거주자에게 공급이 가능한 곳입니다. 이중 전용면적 101제곱미터의 경우 50% 추첨제 적용으로써 가점이 낮은 청약자와 유주택자까지 모두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 주변 시세와 비교하였을 때 합리적인 가격 수준에 공급될 예정임에 따라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는 9월 분양을 계획하고 있음에 따라 분양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를 것이라 예상됩니다.

관련: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9/876573/

단지정보에 대해 살펴보면 위치는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554-38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파트 규모로는 지하2층부터 지상27층, 6개동 총 593세대로 계획되어 있으며 입주예정은 2024년 1월입니다.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타입으로는 전용면적 84제곱미터는 419세대로 20개타입, 전용면적 101제곱미터는 174세대로 6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판상형과 타워형, 복층형 평면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서울주택도시공사의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단지 내에는 실패골프연습장은 물론 gx룸,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계획에 있습니다.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그리고 입지환경도 좋은데 교통입지의 경우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 강남역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자가용으로는 수도권1순환고속도로와 상일ic,중부고속도로 등이 인접해있음에 따라 수도권과 지방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환경으로는 강솔초,강명초,강명중학교과 인접해있으며 이와 함께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마련되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도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요즘은 주변이 어떻든 서울아파트 청약에 당첨된다면 로또라는 말이 있듯이 서울에서 내집마련을 하기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수도권 아파트도 당첨확률이 높지 않지만 서울의 경우 더욱 청약가점이 높지 않으면 당첨 확률이 적은 만큼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전용면적 101제곱미터의 추첨제는 놓쳐서는 안되는 기회라고 하겠습니다.

관련:https://www.elife.co.kr/Posm_list01.action?commonMap.CD_BIZ_LND=20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