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관련주 관련종목 살펴보기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홍준표관련주 관련종목 살펴보기

요즘은 대선후보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선후보로 이재명과 윤석열, 이낙연 3파전에서 새롭게 홍준표 후보가 상승세를 얻음에 따라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이 붕괴되고 3위로 올라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여러가지 악재에 시달리면서 지지율이 정체되어 있을 동안 홍준표 후보가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은 16.1%를 앞지른 16.4%의 지지율을 받으면서 홍준표 후보는 3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에서도 홍준표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11845

홍준표관련주

홍준표관련주로 불리는 수많은 종목 중에서 대표적인 곳들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한국선재인데 이곳은 선재류 제조가공 및 판매하는 업체로써 1990년도 최초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아연도금철선 및 스테인레스 강선, 철강재 등이 있는데 해외의 다양한 구매처로부터 철강재를 확보함으로써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홍준표관련주

두번째는 경남스틸입니다. 이곳은 절단 및 가공업, 철판류 판매를 영위하는 곳으로써 앞서 언급한 한국선재와 같이 1990년도 삼현강업(주)로 설립한 기업입니다. 이곳의 주력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사용하는 산세코일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이 있습니다. 특히 경남스틸은 전년과 비교하였을 때 매출이 약 28%상승하였고 영업이익은 81.7%나 상승하였지만 주요국의 자국 철강산업보호라는 이유로 수입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수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홍준표관련주

세번째 홍준표관련주는 삼일입니다. 이곳은 1965년 시작으로 1997년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곳으로써 화물자동차운송사업 및 덤프운송사업, 창고 보관업 등의 사업 주최로 영위하고 있으며 물류사업과 컨테이터 하역업무 등을 수행하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준표관련주

그다음은 영화금속인데 이곳은 1977년 설립을 시작으로 주물제조를 영위하는 곳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 후 판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화시대가 됨에 따라 신규 차종이 지속적으로 나오게 되면서 as용 부품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고 국내 자동차 업계의 해외시장 확대전략으로 인해 수주물량이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이기도 합니다.

홍준표관련주

마지막으로 홍준표관련주에 해당하는 종목은 토탈소프트입니다. 이곳은 해운항만 물류 산업분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써 해운항만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의 주요 사업으로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및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하였지만 크레인 장비기사 훈련용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용접 시뮬레이터 등으로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다양한 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홍준표관련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비춰보면 사실상 홍준표 후보가 상승세이긴 하지만 대선에 낙점받기는 어려울 것이라 보인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홍준표관련주는 이에 힘을 얻어 약진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는데 정치테마주의 경우 작은 이슈에도 많은 변화를 볼 수 있음에 따라 투자에 앞서 더욱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이재명 관련주 총정리 | 정치테마주, 대장주 알아보기